[광고전략]광고속 페미니즘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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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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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연구목적과 연구방법
Ⅱ 이론정리
1. 페미니즘이란
가. 정의
나. 페미니스트 관점
다. 페미니즘 배경
2. 광고에 나타난 페미니즘
가. 차별화
나. 플라스틱 다원주의
다 성과 육체의 물상화
라. 가상 현실의 상품화
Ⅲ 결론
※참고문헌 및 자료
- 본문내용
-
Ⅰ연구목적과 연구방법
90년대 들어오면서 페미니즘이 사회의 여러분야에 뚜렷한 하나의 사회 현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본 연구는 자본주의 소비사회가 여성의 현실에서 야기하게 될 일련의 변화에 대한 기본 관심을 가지고, 특히 소비사회의 발달이 여성의 일상문화와 광고에서 어떻게 표현 및 작용하는가의 문제를 제기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구성은 문헌자료와 신문에 보도된 내용을 바탕으로 연구 목적에서 제기된 문제를 알아보는 귀납적 방법으로 마무리한다.
Ⅱ이론 정리
1. 페미니즘이란
가. 정의
페미니즘이란 용어 자체는 여성과 여성적인 것을 나타내는 female이라는 단어를 어원으로 하고 있어 여성중심적, 여성성지향으로 여성존중의식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것은 인류 사회가 역사발전이래 남성중심적으로만 조명되어 왔기 때문에 그 동안 은폐되고 왜곡되어 온 여성의 활동과 삶을 우선적으로 부각시키기 위한 것으로 궁극적으로는 남녀 평등한 사회를 지향하기 위한 것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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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 원용진 외 2명(1993), [대중매체와 페미니즘], 서울:한나래
2. 김원규(1993), [카피.카피라이팅.카피라이터], 서울:나남
참고자료
1. http://www.hani.co.kr/hkr/L970603/0b5t5u01.html
2. http://www.daewoo.co.kr/daewoo/korean/low/with/life/sutain.html
3. http://www.dacom.co.kr/~codex/socio/masscult/c4-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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