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광고속 페미니즘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연구목적과 연구방법


Ⅱ 이론정리

1. 페미니즘이란

가. 정의
나. 페미니스트 관점
다. 페미니즘 배경


2. 광고에 나타난 페미니즘

가. 차별화
나. 플라스틱 다원주의
다 성과 육체의 물상화
라. 가상 현실의 상품화


Ⅲ 결론


※참고문헌 및 자료
본문내용
Ⅰ연구목적과 연구방법

90년대 들어오면서 페미니즘이 사회의 여러분야에 뚜렷한 하나의 사회 현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본 연구는 자본주의 소비사회가 여성의 현실에서 야기하게 될 일련의 변화에 대한 기본 관심을 가지고, 특히 소비사회의 발달이 여성의 일상문화와 광고에서 어떻게 표현 및 작용하는가의 문제를 제기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구성은 문헌자료와 신문에 보도된 내용을 바탕으로 연구 목적에서 제기된 문제를 알아보는 귀납적 방법으로 마무리한다.

Ⅱ이론 정리

1. 페미니즘이란

가. 정의

페미니즘이란 용어 자체는 여성과 여성적인 것을 나타내는 female이라는 단어를 어원으로 하고 있어 여성중심적, 여성성지향으로 여성존중의식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것은 인류 사회가 역사발전이래 남성중심적으로만 조명되어 왔기 때문에 그 동안 은폐되고 왜곡되어 온 여성의 활동과 삶을 우선적으로 부각시키기 위한 것으로 궁극적으로는 남녀 평등한 사회를 지향하기 위한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1. 원용진 외 2명(1993), [대중매체와 페미니즘], 서울:한나래

2. 김원규(1993), [카피.카피라이팅.카피라이터], 서울:나남



참고자료

1. http://www.hani.co.kr/hkr/L970603/0b5t5u01.html

2. http://www.daewoo.co.kr/daewoo/korean/low/with/life/sutain.html

3. http://www.dacom.co.kr/~codex/socio/masscult/c4-1.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광고와 대중문화] 광고에서 재현되는 가족의 정형화 및 소비주의 연구
  • 광고에서 이데올로기를 밝혀내는 작업들은 단지 자본과 생산수단의 소유여부에 따른 지배계급과 피지배계급의 관계를 밝혀내고 피지배계급이 알지 못하는 사이에 자연화되어 유포되는 지배계급의 지배이념을 찾아내는 수준에 머물게 되겠지만, 그 의미를 확대하여 이데올로기를 계급보다 집단들-성별, 직업, 가족에까지 이르는-의 특질을 보여주는 것, 그것이 사회구성원 전체에게 자연스럽고 일반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것 같은 어떤 지식으로 여긴

  • [문화론] 페미니즘이론
  • < 페미니즘Feminism 이론 >1. 서론인류가 처음 생겼을 때는 남녀가 평등한 사회였을 것이다. 그러나 주로 남성들이 농사나 사냥 같은 바깥일을 담당하게 되면서 그들은 자신들을 여성보다 상위에 있는 존재로 군림하게 된다. 이러한 남녀 불평등 사회는 아주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다. 하지만 사회가 변화하고 문화가 발달하면서 여성들의 자신들의 권리를 찾기 위한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그것이 우리가 오늘 발표하게 될 ‘페미니즘’ 운동이다. 이

  • [사회학] 여성해방주의로 본 대중문화 속 여성
  • 여성해방주의로 본 대중문화 속 여성1. 페미니즘2. 페미니즘 이론 1) 자유주의 페미니즘2) 마르크스주의 페미니즘3) 급진주의 페미니즘4) 사회주의 페미니즘 3. 대중 문화 속의 여성1) 대중 문화 속의 여성의 이미지에 대한 연구 - 자유주의 페미니즘 사례 “광고와 성” (한은경, 2003): 광고 속의 여성과 남성이 어떻게 묘사되고 있는가? 2) 문화적 재현을 통해 만들어 내는 여성, 남성의 주체에 관한 연구 - 정신분석학과 기호 학사례 “영화

  • [페미니즘] 페미니즘의 여러 관점과 이론
  • 페미니즘에 의하면 여성이 자신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고 여성 자신의 생애를 어떻게 살아나갈 것인가를 지시해 주는 문화의 사회화 과정에 있어 차별적인 성 인식의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사회화 과정으로 가부장제 사회 속의 여성은 비교적 열등하고 주변적이며 보조적인 존재로 인식되어 왔으며, 그것은 여성성이라는 부동의 관념에 의해 정당화되어 왔다. 모든 언어가 우리 개개인이 말과 글을 언어로 표현하기 이전에 이미 그 자체의 구

  • [현대의 서양문화 C형] 현대서양미술에서 팝아트는 자본주의와 대중문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미술이다
  • 속성을 따름으로 인해 대중문화 속에 완전히 포함되지 못하고 일정한 간극을 유지하고 있었다는 것에 있다. 또한 비판적 긴장감과 키치적 기능 그리고 해석의 여지를 획득하며 예술적 색채를 보임에 따라, 대중을 위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소통되지 않는 생경함과 일종의 문화적 간극을 생산하게 되었다. 아시아 팝아트의 경우 차용과 키치의 전략을 통하여 정치적 경향을 보이고 대중적 호소력을 획득하였으나, 반복과 자기복제 그리고, 정체성과 콘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