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Hotel Inter-Burgo 호텔 인터불고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1. 연혁
2. 경영방침
3. 사업목적
4. 호텔 인터불고의 임무
5. 기타 회사소개
Ⅱ. 호텔 설립시 SWOT분석
Ⅲ.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기본전략
1) 주변 환경을 활용한 차별화된 마케팅
2) 국내 최고의 컨벤션홀을 활용한 국제행사 유치
3) 민․관 공동 마케팅 전략 수립을 통한 마케팅 전개
4) 레저 중심 업장을 통한 주5일제 상품 개발
5) 계절별 데코레이션에 의한 다양한 분위기 연출
2. 세부 마케팅 믹스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영업전략
4) 촉진전략
Ⅳ. 성과 및 향후 발전방향
※붙 임
- 본문내용
-
3. 사업목적
관광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어코자 대구광역시로부터 1986년 7월 12일 관광 숙박업 등록을 필하고 1986년 7월 19일 개관을 하여 특 2급호텔로서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하여 대구시민은 물론 대구를 방문하는 내․외국인들의 편의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 함으로서 고객으로부터 많은 찬사와 각광을 받아왔다.
대구광역시에서는 2001년 J.I.C아태대회 및 대륙간컵대회, 2002년 월드컵대회, 2003년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등의 국제 스포츠 행사를 비롯해 대단위 외국 관광객 유치가 확정되었으나 대구지역에는 이러한 국제적 대규모 행사의 수요를 충족할 관광숙박 시설 및 국제회의장 시설이 전무하여 절대적으로 국제행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필요한 상태였다. 이에 국제적인 규모의 특 1급 호텔건립을 계획하여 1998년 9월 12일 최초 관광사업 계획을 승인받아 2001년 5월 19일 개관하였다.
호텔인터불고와 대구파크호텔은 대구/경북 도민의 기반시설로서 매출 증대 및 고용창출 등을 통하여 대구/경북 발전의 인프라를 구축함과 동시에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영업이익을 창출하여 I.B그룹의 원칙과 철학인 공익사업에 환원하는데 사업 목적이 있다.
4. 호텔 인터불고의 임무
현재 대구에는 27개의 관광호텔이 있으나, 특 1급으로서는 호텔 인터불고가 유일하며 특 2급 호텔로서 4곳, 1급호텔 15곳, 2급호텔 7곳이 있는 상황이다. 호텔 인터불고가 개관하기 이전에는 특 1급 호텔의 부재와 국제회의장이 없는 관계로 국제 행사를 치루지 못하였으나 호텔 인터불고는 J.I.C아태대회 및 대륙간컵대회, 2002년 월드컵대회, 2003년 유니버시아드대회 등 각종 국제행사의 본부호텔로 임무를 수행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