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주현테크컴퓨터 전략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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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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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PC 시장 현황
주연테크 컴퓨터 분석
4 부문 혁신 – 생산, 유통, 인사, 마케팅
주연테크 컴퓨터 VISION 제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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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극적 프로모션과 마케팅 전략 필요
현주컴퓨터 사태로 주연테크가 가장 큰 혜택을 받은 반면, 삼성전자, 삼보컴퓨터 등의 주요 PC 생산업체들은 상대적으로 직접적인 혜택을 못 받음
PC 선정 기준에 있어서 A/S가 국내 소비자들에게 상당한 영향을 끼치고 있음
MS가 발표한 “윈도우XP미디어센터에디션2005”를 내년 전략 상품으로 정하고 약 40여 개의 업체들이 제품 라인업 구축에 나서고 있음
PC 업체가 미디어센터 PC 보급에 사활을 걸면서 그 동안 TV와 가전제품을 무기로 안방을 선점해 온 디지털 가전업체와의 경쟁이 매우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됨
cell 생산
컨베이어벨트 방식 (30명) 이 아닌 소수 인원으로 구성된 cell (8명) 생산방식 도입 (2007년)
→ 동기부여, 책임감 고취, 불량률 감소
생산량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
→ 인건비 (인력 30% 감원), 설비비용 (약 2억 원), 재고관리비용(원가 15%) 절감
→ R/D 투자
품질검사 cell 형성을 통한 체계적 검사
→ 불량률 감소 : 2015년 불량률 0.001% 목표
meister 제도
생산 전문가 (meister, multi super meister) 양성 (2007년)
→ 동기부여, 효율적 인사관리 : 2급-조장, 1급-직장
→ 다양한 주문에 대응하여 신속하게 생산 가능
소기업, 개인대상
할인점 및 대리점 확장을 통한 판매 확대 (2007년까지 대리점 700여 점 계획)
→ 철저한 직원교육을 통해 소매업자, 재판업자의 자질 향상
→ 전문 상담팀 구성과 지속적인 A/S를 바탕으로 한 신뢰구축을 통해 재구매 유도
온라인을 통한 target 고객층 확대
→ 부품에 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기존 mania 층에서 novice 층까지 포용
24시간 전화상담을 통한 고객만족
대기업 대상
직접 기업 방문을 통한 판매
→ 전문 상담팀 구성으로 전문적, 체계적 서비스 제공 (2007년)
→ 대량 수요를 소화하기 위한 실시간 재고관리시스템 구축 (2010년)
→ 동남아 진출에 따른 현지 대기업 수요 확보 (201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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