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주현테크컴퓨터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내 PC 시장 현황
주연테크 컴퓨터 분석
4 부문 혁신 – 생산, 유통, 인사, 마케팅
주연테크 컴퓨터 VISION 제시
본문내용
적극적 프로모션과 마케팅 전략 필요
현주컴퓨터 사태로 주연테크가 가장 큰 혜택을 받은 반면, 삼성전자, 삼보컴퓨터 등의 주요 PC 생산업체들은 상대적으로 직접적인 혜택을 못 받음

PC 선정 기준에 있어서 A/S가 국내 소비자들에게 상당한 영향을 끼치고 있음

MS가 발표한 “윈도우XP미디어센터에디션2005”를 내년 전략 상품으로 정하고 약 40여 개의 업체들이 제품 라인업 구축에 나서고 있음

PC 업체가 미디어센터 PC 보급에 사활을 걸면서 그 동안 TV와 가전제품을 무기로 안방을 선점해 온 디지털 가전업체와의 경쟁이 매우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됨


cell 생산


컨베이어벨트 방식 (30명) 이 아닌 소수 인원으로 구성된 cell (8명) 생산방식 도입 (2007년)
→ 동기부여, 책임감 고취, 불량률 감소
생산량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
→ 인건비 (인력 30% 감원), 설비비용 (약 2억 원), 재고관리비용(원가 15%) 절감
→ R/D 투자
품질검사 cell 형성을 통한 체계적 검사
→ 불량률 감소 : 2015년 불량률 0.001% 목표


meister 제도

생산 전문가 (meister, multi super meister) 양성 (2007년)
→ 동기부여, 효율적 인사관리 : 2급-조장, 1급-직장
→ 다양한 주문에 대응하여 신속하게 생산 가능

소기업, 개인대상

할인점 및 대리점 확장을 통한 판매 확대 (2007년까지 대리점 700여 점 계획)
→ 철저한 직원교육을 통해 소매업자, 재판업자의 자질 향상
→ 전문 상담팀 구성과 지속적인 A/S를 바탕으로 한 신뢰구축을 통해 재구매 유도
온라인을 통한 target 고객층 확대
→ 부품에 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기존 mania 층에서 novice 층까지 포용
24시간 전화상담을 통한 고객만족

대기업 대상

직접 기업 방문을 통한 판매
→ 전문 상담팀 구성으로 전문적, 체계적 서비스 제공 (2007년)
→ 대량 수요를 소화하기 위한 실시간 재고관리시스템 구축 (2010년)
→ 동남아 진출에 따른 현지 대기업 수요 확보 (2015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설팅사 분석] 보스턴 컨설팅 그룹
  • 전략과 기업 포트폴리오(1) 현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2) 성장전략수립(3) 용어정리2. BCG MATRIX 사례 연구(1) 다우 vs 몬산토(Dow vs Monsanto).(2) Star - 만도공조의 김치냉장고 “딤채”(3) Question Mark (Problem Child) - 삼성컴퓨터 “메직스테이션”(4) Cash Cows - “아침햇살” 전체음료시장의 No.1 브랜드를 목표로(5) Dog - 롯데 자일리톨껌 3. BCG의 장점과 단점 - 결론 -○ 참고문헌 - 서론 -1.회사개요보스턴컨설팅그룹(이하 BCG)은 세계적인 명성의 경영 컨설팅

  •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전략과 사례
  • 경영을 하였다. 그 반면에 안정형이면서 저비용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따라 현주테크, 주현 등 중견 PC업체들의 시장은 확대되었다.2) 1999년 매직스테이션 마케팅 전략의 방향(1) 상황인식① 21세기 최대의 화두는 디지털이다. 디지털 시대의 중심은 PC이므로, 향후 전개될 디지털 시장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PC시장에 대한 확고부동한 입지 강화가 필요하였다. ② 경기 회복세 돌입과 수요 급증이 예상된다. 1998년 초, 각 연구기관은

  • [광고기획서] TG삼보 PC `루온`LLUON광고계획서
  • 컴퓨터IBMHP현주컴퓨터주현테크멀티캡29 14 8 8 7 3 13차원 원형 1HP현주컴퓨터삼성전자삼보컴퓨터Environment12 40共感地代/EnvironmentSWOTSTPContinuityMarket Analysis한국 컴퓨터 산업의 발전방향Environment13 40共感地代/EnvironmentSWOTSTPContinuityCompetitor AnalysisEnvironment삼성 컴퓨터83년부터 PC 자체 개발 생산소비자의 요구를 먼저 제안하는 마케팅 전략과 제품 개발생산과 판매 전 과정을 통한 고객 지향 경영각종 이벤트를 통해 국내 PC 시장에 새로운

  • [신소재공학] Cis- Trans- 구조에 따른 체적변화
  • 전략산업기획단 1오홍근 전주대학교 대체의학대학 1이학원 제니어스테크놀러지 1김동순 제주대학교 1배태웅 제주대학교 1김권석 조선대학교 1김준섭 조선대학교 1김현경 조선대학교 1정진 조선대학교 1조대원 조선대학교 1한승택 조선대학교 1오상묵 주) 대한자원상사 1하상도 중앙대학교 1박정열 중외제약,C&C신약연구소 1양영준 진주산업대학교 1문병수 창원대학교 1김원사 충남대 1김성민 충남대병원 1김의태 충남대학교 1김효진 충남대

  • [졸업] [관광학] 이벤트 활성화 방안
  • 경영론, 백산 출판사연구소 (1995) 관광으로 열어가는 지방시대, 신한종합연구소허갑중 (2001) 관광 기념품 개발 활성화 방안연구, 한국관광연구원송정일 (1998) 이벤트플래닝, 백산출판사정강환 (1996) 이벤트 관광전략, 일신사채용식 (2001) 관광축제이벤트론, 학문사정근식 (1999) 축제, 민주주의, 지역활성화, 새길G. J. Ashworh, 박석희 옮김, 관광과 공간변형, 일신사 (2000)Donald Getz, Ph. D. 정무형, 이준엽 공역, 이벤트 경영과 이벤트 관광, 백삭출판사 (200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