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라면에 대한 모든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자신이 먹는 음식에 대한 사회적 의미
-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4공통) 자신의식사습관 중대표적인것2가지를 제시하고 각각의 습관이 어떻게생기게 되었는지 이유 2가지 습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K
-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4공통)일본의 카레와 인도의 커리(curry)는 같은 음식인가 아니면 다른 음식인가 일본의 문화적 가치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논하시오0K
-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4공통)인간의 식습관 형성과정’에 대한 이론적배경을 조사설명하고 자신이 태어나서 현재까지 어떻게 식습관이 형성되었는지 시간적인순서에 따라 서술하시오0K
- [A+레포트]과식의 심리학을 읽고 독후감 폭식 과식 심리학 음식산업 마케팅 비만 노동 마트 편의점
- 목차
-
1. 라면이란?
2. 라면의 세대별 종류
1) 제1세대 라면(1963년 부터)
2) 제2세대 라면(1982년 부터)
3) 제3세대 라면(1994년 부터)
3. 라면의 재료
4. 라면의 종류
5. 라면인생
6. 라면에 대한 생각들
1) 라면이 꼬불꼬불한 이유, 노란이유
2) 우리나라 사람은 라면을 좋아한다
3) 처음에 라면값은 얼마 ?
4) 라면 때문에 얼굴이 붓는다?
5) 면은 시간이 지나면 왜 퍼지는 걸까?
6) 라면을 맛있게(건강하게) 먹는 요령
7) 라면 한 그릇의 영양가는?
8) 라면이 암과 노화를 예방한다구?
7. 세계의 라면 소비 실태
8. 라면의 성공과 실패 사례
- 본문내용
-
1. 라면이란?
증숙시킨 후 기름에 튀긴 유탕면과,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에 분말스프를 합친 것을 일반적으로 라면 이라고 한다. 보통 분말스프를 별첨하며 때로는 액체스프(양념간장, 참기름 등), 페이스트, 기타(예:건조야채, 건조육, 절임야채 등)의 별첨으로 맛과 질을 보강할 수도 있다.라면은 1958년 "안도우 시로후꾸"라는 일본인이 술집 에서 튀김요리과정을 유심히 관찰하던 중 라면제조법을 생각해냈다. 즉 밀가루를 국수로 만들어 기름에 튀기면 국수 속의 수분은 증발하고 국수는 익으면서 속에 구멍이 생기는데 이 상태로 건조시켰다가 필요할 때 뜨거운 물을 부으면 작은 구멍에 물이 들어가면서 본 래의 상태로 풀어지게 된다는 점을 이용한 것이다. 그해 가을 일본의 일청(日淸)식품이 국 수 발에 간단한 양념국물을 가한 아지스케면(味附麵)을 [끓는 물에 2분] 이라는 캐치프레이 즈로 시판한 것이 그 효시이고, 1959년 에스코크, 1960년 명성식품에서 치킨라면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라면이 본격적으로 등장한다. 당시 라면은 아지스케면 (味附麵)으로서 면(麵) 자체에 양념을 가한 것으로 시일이 경과되면 쉽게 변질되는 단점이 있어 1961년 명성식품 에서 현재와 같은 스프를 분말화하여 별첨한 형태의 라면을 생산하게 되어 오늘에 이어지 고 있다.
2 라면의 세대별 종류
1) 제1세대 라면(1963년부터)
★유탕면은 기름에 튀긴 면으로 일반적으로 라면이라 부른다.
★호화건면: 기름에 튀기지 않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