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제학] 농업 및 자원 경제학 -배의 수요함수 추정 및 가격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자료의 선택 및 분석
Ⅱ. 사과의 실질 가격과 배수요
Ⅲ. 배의 실질 가격과 배수요
Ⅳ. 인당 소득(GNI)와 배수요
Ⅴ. 배의 소득탄력성
Ⅵ. 다중 회귀 분석
Ⅶ. 회귀 분석의 결과
Ⅷ. 배의 가격 분석
Ⅸ. 배의 가격 Trend
Ⅹ. 총 분석
- 본문내용
-
Ⅰ. 자료의 선택 및 분석
1. 배 수요에 관한 도구변수 선택
- 대체재 사과, 국민소득(GNI), 배 가격
2. 선택한 변수의 자료 찾기
- 농수산물 유통공사, 통계청에서의 자료 획득
3. 실질 변수로의 변환
- 2000년을 100으로 하고 농산물 CPI로 실질변수로 변환
4. 단일 회귀 분석과 다중 회귀 분석
- 각 도구변수에 대한 단일 회귀 분석과 다중 회귀 분석을 실시함
5. 배의 가격 분석
- 계절성 및 트렌드 분석
*데이터(연도별 자료 사용)
자료평가
- 배의 수요함수에 대한 분석이 비교적 전문적이나 수요함수 측정 변수가 한정적임
- yoyay***
(2009.12.02 04:54: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