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공학]바이오벤처산업의 현황과 잠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생물산업이란?
가. 생물산업의 정의
나. 생물산업의 특성
(1) 고부가가치형 산업
(2) 환경친화적 산업
(3) 두뇌기술집약형 산업
(4) 미래지향적 벤처산업
2. 생물산업의 국내외 현황 및 문제점
가. 국외현황
나. 국내현황
다. 문제점
3. 생물산업의 향후 유망분야
- 본문내용
-
가. 생물산업의 정의
(1) 생물산업이란 생물체의 기능 및 정보를 활용하고 인위적인 (유전자의) 조작을 통하여 인류가 필요로 하는 각종 유용물질을 상업적으로 생산하는 산업
(2) 생물산업은 생명공학기술의 산업적 응용에 의하여 이루어지며, 생명공학기술은 동·식물 및 미생물의 세포를 포함하는 생체시스템을 직·간접으로 이용하여 인류에게 필요한 각종 물질을 산업적으로 생산하기 위해 요구되는 기술
(3) 생명공학기술은 크게 아래 기술을 포함
- 유전자재조합, 세포 융합 등을 통한 생체기능개량기술,
- 동·식물세포나 미생물의 대량배양을 통한 생체기능이용기술 - 바이오센서, 칩 및 생체적응재료 등의 생체기능모방기술
나. 생물산업의 특성
(1) 고부가가치형 산업
- 물질특허에 의한 지적재산의 절대적인 보호가 가능하기 때문에 시장에서의 독점적 지위 확보가 용이
- 생산시설의 투자와 원자재의 투입이 아주 적어 투자비용 대비 수익이 크다.
- 제품의 상당부분은 초고가의 특성
- 조혈제로 사용되는 erythropoietin(EPO)의 경우 황금에 비하여 수만 배에 달하는 중량대비 가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