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산업 경쟁도분석(넥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장 환경 분석
산업 경쟁도 분석
넥슨의 현황
넥슨의 성장전략
본문내용
플랫폼별 세계 게임시장 규모
인터넷 확산, PC의 고성능화, 3D 가상현실 등 기술 혁신으로 시장 급성장
아케이드와 콘솔게임 시장을 주도하는 형국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의 급성장
콘솔게임은 다소 축소될 전망이나, 신기종 H/W 출시후 다시 성장할 전망

1-4. 지역별 온라인게임 시장 변화 추이
2002년 56억불에서 2005년 약 100억불로 급성장 예상
세계적으로 온라인게임 시장 규모는 미국이 최대
아태지역에서는 한국이 1위
콘솔기반의 온라인게임 급성장 예상


1-5. 세계 온라인게임 이용자수 추이
지속적 성장을 거듭하여 2006년 약 1억 1,400만명 예상됨
PS/2 Online, X-BOX Live가 2002년 출시되면서 콘솔 온라인 게임 시장 형성됨
PC기반의 이용자가 대세이나, 콘솔기반의 이용자의 약진이 예상됨


1-6. 세계 온라인게임 이용자 지역별 추이
미국이 가장 큰 시장 형성
하나의 공용어를 가진 통합된 가장 큰 시장, 콘솔게임 보편화
유럽과 아태지역의 급성장 예상됨
참고문헌
게임산업종합정보시스템 게임백서 (2003~2004), (http://www.gitiss.org)
첨단게임산업협회 게임산업연차보고서 (2003), (http://www.game.or.kr)
넥슨 홈페이지, (http://company.nexon.com)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국내 주요 일간지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게임] `ncsoft` 엔씨소프트 기업분석
  • 게임 산업의 성격상, 치열한 경쟁은 피할 수 없는 것이다. 미래의 최대 경쟁사들인 외국의 온라인 게임 업체와의 세계시장 경쟁도 쉽지만은 않을 것이다.본 레포트는 현재 누적회원수 1000만명을 넘어선 범국민적 온라인 게임 `리니지`의 e-business 모델을 분석하고, 4조 4301억원에 달하고 있는 한국게임시장과 유무선 온라인게임의 성장과 수출 확대에 힘입어 NC소프트의 현재의 장점과 단점을 분석해 게임시장의 산업구조 분석을 통해 이들만의 성공적인

  • [마케팅] 온라인게임 `넥슨` 성공요인분석-카트라이더 중심으로
  • 넥슨의 게임이 자리잡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내년에는 국내, 해외 전체 매출 2500억원을 목표 하면서 해외 경쟁에서 엔씨소프트를 따라 잡겠다는 전략을 펴고 있다. 3. 동시 접속자 수와 매출실적, 사용자 분석1)동시 접속자 수카트라이더는 지난 해 8월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8개월 만에 1천 1백만의 회원과 동시 접속자 수 22만 명을 기록하였다. 온라인 게임업계에서는 회원수도 중요하지만 주로 동시 접속자 수로 경쟁을 한다. 회원 수와는 다르게

  • [디지털컨텐츠](주)NC소프트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분석
  • 온라인 게임 산업의 시장구조목 차Ⅰ. 서 론 1Ⅱ. 본 론 21. 게임 산업의 개요 2. 온라인 게임 산업1) 온라인 게임의 정의2) 온라인 게임의 역사3. 국내 온라인 게임 기업 성공 전략 분석1) NC soft4. 온라인 게임 산업의 전망 1)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의 문제점2)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의 문제점에 따른 대책3)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의 향후 전망Ⅲ. 결 론참 고 문 헌Ⅰ. 서 론세계적으로 특정 매체 이용자가 5천만 명을 돌파하는데 걸린 기간이 라디

  • [마케팅전략] 넥슨(nexon)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 NEXON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1 】회 사 소 개【 2 】환 경 분 석▷ 트랜드 분석▷ 시장 규모 분석▷ 경쟁사 분석【 3 】마 케 팅 분 석< 4P 전략 >< STP 전략 >< SWOT 분석 >【 4 】성 과 분 석1. 넥슨,`국내게임 선두업체 2. 넥슨의 경영 성적표3. 해외 진출 성과【 5 】향 후 전 략I. 단 기 전 략II. 중장기 전략《 NEXON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1 】회 사 소 개- 넥슨 소개 - 넥슨은 188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상용

  • [국제경영] NHN의 한국성공과 일본, 중국 시장 진출
  • 분석과 5 Force 분석 툴을 이용하여 NHN 기업 내부와 일본, 중국 인터넷 시장을 진단해 보도록 하겠다.목차Executive SummaryⅠ. Case : NHN Corporation & Global Expansion1. Company & Industry Background2. History3. NHN Japan4. NHN 중국진출Ⅱ. Case Analysis1. 일본의 NHN(Naver JAPAN, Hangame JAPAN)이 처한 경영환경에서의 SWOT 분석을 하라2. 중국에서 NHN이 처한 경영환경에서의 SWOT 분석을 하라3. 일본의 인터넷 포털 시장과 온라인 게임 시장을 Porter의 5-forces Model을 중심으로 산업 환경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