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고객만족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품질경영-고객만족경영
1.고객의 이해
1) 외부고객 과 내부고객
2) 전통적인 관점 과 현대적인 관점에서 본 고객
3) 전통적인 조직과 고객중심 조직의 차이
2.고객이 정의하는 품질의 이해
1)고객의 욕구 파악
2)고객이 정의하는 품질
3)품질에 대한 고객의 느낌을 나타낸 Kano의 모형
3. 고객이 정의하는 가치와 분석
1) 고객이 정의하는 가치
2) 고객이 정의하는 가치요소
3)고객 가치 분석
4.고객 만족과 불만족
5.고객의 유지
6.고객과의 의사소통
7.고객중심의 확립과 고객만족경영
- 본문내용
-
품질경영-고객만족경영
1.고객의 이해
1) 외부고객 과 내부고객
㈀ 외부고객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의 종사자가 아닌 사람들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고객들
외부고객의 요구규명
-결과에 대한 예측 - 고객요구에 대한 정보를
모으기 전 무엇에 대해
알아야만 하는지를
예측하는 것이 중요함
-정보수집계획의 개발 - 대인 면접과 전화 면
접을 활용
- 정보수집 - 소수 고객에 대한 예비조사
- 결과의 분석 - 결과는 신중하고, 목적에 맞게
분석하여야 한다.
- 실행 - 최종 결과를 기초로 하여 단기적으로
변해야 하는 것과 장기적으로 변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한다.
㈁ 내부고객
제품생산이나 서비스 제공을 하는 종업원을 의미함
내부고객의 요구규명
- 내부고객의 요구를 규명하는 이유
: 종업원이 개인으로서 상호 종속적이라는 것뿐만
아니라 조직단위로서 부서들이 상호 종속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일
- 내부의사소통개선의 종류
: 품질관리분임조 활동, 임파워먼트 팀, 기능부
서간의 통합팀, 개선팀....
자료평가
- 내용이 서술식이 아니고,, 짤막짤막 요점정리 해 놓은 듯 하여 이해하기 무지 힘드네요
- dop***
(2006.04.24 18:16: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