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택배시장에서 `CJ GLS`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택배시장 현황 분석
2. 경쟁사 분석
- 대한통운
- 현대택배
- 한진택배
3. 자사 분석 (CJ GLS)
- SWOT 분석
- BCG 매트릭스
4. 4P’ 믹스
본문내용
CJ GLS

서비스품질지수 지표개선을 통한 서비스 차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업계 매출 3위 달성을 위한 매출증대에 집중.
기존 인프라 활용 극대화 및 확충을 기본 바탕으로 지속적인 운영원가 절감가 추가물량 유치를 통해 단가 하락분을 커버함으로써 수익성을 확보한다는 전략으로 2008년 업계 1위 목표로 하고 있음.
2004년 1천376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였으며, 2005년에는 1천 600억을 목표로 하고 있음.
기존 40개의 터미널을 44개로 확충하고, 집배차량도 2천대에서 2천 500대로 늘려 서비스를 향상시킬 계획.

상품종류

인터넷 쇼핑몰 택배 
전자상거래로 구매한 상품을 소비자에게 배송해 주는 서비스
통신판매 택배 
통신판매로 구매한 상품을 소비자에게 배송해주는 서비스
제약택배 
의약품 취급 전담차량을 이용하여 병원,약국 등에 집배송한후  거래 명세표를 회수하는 서비스
의류택배 
의류의 구김을 방지할 수 있는 행거를 장착한 차량을 이용하여 의류를 백화점, 의류 전문매장 등에 배달하는 서비스
골프택배 
골프용품을 골프장까지 배송해 주는 서비스


SWOT분석
CJ 홈쇼핑을 통한 통신판매 택배 물량 확보, 젊고 참신한 CJ의 기업이미지
CJ 홈쇼핑에 대한 인터넷쇼핑몰 빈약, 택배전문 회사의 이미지 약함
택배산업의 높은 경쟁률, 기업택배 물량선점 포화상태
홈쇼핑, 인터넷 쇼핑의 활성화로인한 개인택배량 증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허접 쓰레기임. 절대 다운받지 말것
  • whc***
    (2010.01.13 17:54:28)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아이리버의 유통경로구조 전략
  • 택배 서비스 실시: 찾아오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무상으로 택배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CJ GLS와 협력)제품의 단점- 다양한 기능과 장점들이 많이 있지만 다른 경쟁사들에 비해 동급 제품의 가격이 다소 높다는 것이 단점가격이 높다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MP3 업계의 최고의 브랜드 파워와 최고의 시장점유율에서 보듯이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들이 가격을 상쇄하고도 남는 것으로 판단이 됨. 특히 소비자 중심적인 마케팅과 지속적인

  • [졸업논문][물류] 택배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비스 개선방안-한진택배와 CJ GLS의 비교
  • CJ GLS의 택배 서비스 4) CJ GLS의 사업전략 제4장. 조사분석 4.1. 한진택배, CJ GLS의 강점비교 1) 한진의 강점, 대규모 인프라 구축2) CJ GLS의 3자 물류사업 강점 4.2. 설문지 조사를 통한 서비스 만족도 비교 4.3. 종합적 SWOT 분석 1) 한진의 SWOT분석 2) CJ GLS의 SWOT 분석 제5장. 한진택배, CJ GLS의 비교를 통한 택배업의 발전방향 5.1. 인프라 구축 비교 1) 물류 인프라의 중요성 2) 한진의 물류 인프라 구축 3) 국내 택배업의 발전 방안 5.2. 3PL 시장가능성 비교 1)

  • [물류,산업공학,택배,경영학] 전자상거래 성장에 따른 택배물류의 개선 방안
  • 전자상거래 성장에 따른 택배물류의 개선 방안- 목 차 -I. 서론II. 물류패러다임의 변화1. 전자상거래의 기본적 개념2. 물류환경의 변화1) 종합물류 정보화2) 택배 및 국제 특송 시장의 급성장3) 제3자물류의 증대III. 택배업에 대한 개요1. 택배업의 개념과 유형1) 택배업의 개념2) 택배업의 유형2. 택배업의 특징3. 국내외 택배업체들의 현황 및 전략분석1) 국내외 주요 택배업체의 현황2) 국내택배업체의 영업전략3) 국제항공택배업체의 영업전략

  • CJ오쇼핑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 의류, 보석, 레져용품 등 다양한 상품군의 최고 히트상품과 우수제품만을 엄선하여 풍부한 상품정보와 함께 소개하고 있는 CJ 홈쇼핑 카탈로그는 총 120 여 페이지에 이르는 책 속의 작은 백화점으로, 상품정보 외에도 알뜰 생활정보와 각종 할인 쿠폰이 수록되어 있다. (4) Global Business- 동방 CJ개국, 세계 시장의 첫 교두보 진출꾸준히 해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홈쇼핑의 세계 진출을 추진해온CJ오쇼핑은 중국 상하이미디어 그룹(SMG)과 합작사

  • CJ GLS의 교육 System에 대하여
  • CJ는 계속 발전하고 있다. 우리 조는 CJ의 여러 사업군 중에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도약을 위해 첫걸음을 뗀 CJ GLS 의 교육전략에 대해서 자세히 조사해보았다.CJGLS는 CJ 계열의 Global Logistics Service의 약자 로서, 1998년에 설립되어 친절, 청결, 약속을 모토로 종합물류 회사로 출범한 CJ GLS는 3자 물류, 택배, 수출입 물류를 통해 국내외 제조 및 유통 기업의 물류, 업무 전체에 대한 아웃 소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선진화된 물류 솔루션과 시스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