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비즈니스 모델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비즈니스 모델
- 1) 비즈니스 모델 정의
2. 옥션 소개
- 1) 옥션 선정이유
- 2) 옥션의 개요
- 2) 옥션 소개
- 3) 옥션 사업분야
- 4) 옥션의 경매 종류
- 5) 옥션의 거래 방식
- 6) 옥션의 수수료수익 창출구조
3. 옥션의 E비지니스
- 1) 옥션의 전략
- 2) 옥션의 경쟁사 분석
- 3) 옥션의 비즈니스 모델
- 4) 옥션의 주요실행 서비스
- 5) 옥션의 SWOT분석
- 6) 옥션 stp 분석
- 7) 옥션 4p mix 분석
- 8) 옥션 성공요인
- 9) 옥션 향후전망
4. 참고문헌과 출처
본문내용
아이디어 자체가 특허 대상이 된다는 점에서 시장의 주목을 받았는데, 실제로는 다른 업체의 모방을 미리 차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많은 인터넷 기업들이 이 비즈니스모델의 특허 출원에 열을 올리게 되는 결과가 되었다.
그러나 2000년 현재 인터넷 주식의 열기가 거품화하면서 비즈니스모델 역시 단순한 아이디어 차원을 뛰어넘어 수익성과 기술력을 중시하는 쪽으로 방향을 전환, 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일시적인 투자 붐에 만족하기보다는 장기적인 이익을 어떻게 낼 것인가 하는 데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추세이다.
2. 옥션 소개
1) 기업 선정이유
10 년 전부터 바람이 불기 시작한 인터넷의 열기는 이미 전자상거래라는 새로운 개념을 탄생시키며 수많은 사이트가 생겨나고 있다. 그 중에서 신문과 잡지, 그리고 TV를 통하여 수없이 접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사이트 중에서 경매사이트의 선두주자인 ‘옥션’을 조사해보고자 한다. 옥션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터넷 경매 업체로서 부동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수익창출 능력이 의문시되고 있는데, 이러한 의문에 옥션은 하나의 해답으로 평가 할 수 있다.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변화의 조류가 가히 혁명적이라 불리는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옥션의 성공과 전략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
2) 옥션의 개요
참고문헌
나는 G마켓 옥션에서도 팔고 이베이에서도 판다 / 모영일 / 앤써북
http://news.naver.com
http://www.11st.co.kr-11번가
http://www.interpark.com
www.auction.co.kr-옥션
.http://news.naver.com
http://www.gmarket.com-G마켓.
www.kostat.go.kr-통계청.
www.itnews.or.kr-인터넷IT신문.
http://mybox.happycampus.com/kjs5471/2125543/?agent_type=naver 본문내
http://seri.org/bt/btIndex.html?btno=16-e-비즈니스 모델 이야기.
오픈 비즈니스모델-헨리 체스브로 저
지속 적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전략-IBM 저
(돈버는 재미가 가득한) 옥션,G마켓 인터넷창업-정보문화사.
백과사전.
http://www.it.co.kr/news/mediaitNewsView.php?nSpecialSeqs=98%2C99%2C100&nSeq=2093886&nBoardSeq=60&auth=1
http://www.godo.co.kr/encyclopedia/search_detail.php?search_value=%BF%C1%BC%C7+%B8%C5%C3%E2%BE%D7&content_no=1442
http://neon9879.tistory.com/45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5&dirId=511&docId=22374147&qb=7Jil7IWYIOqxsOuemCDrsKnsi50=&enc=utf8§ion=kin&rank=18&search_sort=0&spq=0&sp=2&pid=R7pGI35Y7vwssb%2FVf3Vssssssul-336389&sid=ULp463JvLDwAAG-sHrk (네이버지식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What Management Is(경영이란 무엇인가) 읽고
  • 옥션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가 그것이 기업으로 형성하게 되었다고 한다. 쉽게 설명하면 남들과는 다른 아이디어를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다음으로 전략이라는 것은 탁월한 성과를 내는 논리로 다른 기업들과는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 부분에서는 익숙한 월마트의 성공 사례를 통해서 설명하고 있다. 월마트는 선점자 이점이라고 불리는 전략으로 경쟁업체와의 경쟁에서 승리하였다고 한다. 경쟁업

  • [서비스 마케팅] 옥션의 SWOT,STP,7P 전략분석(A+)
  • 옥션60억G마켓54억옥션57억< 2006년 3분기 옥션 VS G마켓 >AUCTION옥션 실적Service Marketing 13조706050403020100영업이익순이익AUCTIONG마켓42억옥션7억G마켓58억옥션18억< 2007년 3분기 옥션 VS G마켓 >옥션 실적Service Marketing 13조옥션구매자판매자국내최대 온라인 시장저렴한 거래비용시장 접근의 용이성매출 확대상품의 다양성저렴한 가격오락적 요소탁월한 수익 모델확장성 용이판매자와 구매자의 거래를 위한 마켓플레이스 제공높

  • [인터넷마케팅]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
  • 옥션) http://www.interpark.co.kr (인터파크) http://www.hankyung.com(한국경제) http://www.naver.com(네이버) http://www.boannews.com(보안뉴스) http://www.ebuzz.co.kr(이버즈) http://www.edaily.co.kr(이데일리) http://www.google.co.kr(구글) http://www.etnews.co.kr(전자신문) http://www.asiatoday.co.kr(아시아투데이) http://news.khan.co.kr(경향신문) http://blog.naver.com/sogsagim(블로그) http://withpartner.tistory.com/220(인터넷e야기)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위류제품 구매경험에 따른 의류제품

  • [졸업][경영생산인사]CRM논문
  • < 목 차 >- -제 1 장. 서 론제 1 절.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제 2 절. 연구방법제 3 절. 논문의 구성제 2 장. 본 론제 1 절. CRM의 이해1. CRM의 정의 및 분류2. CRM의 특징제 2 절. CRM의 도입전략1. CRM 전략 수립 2. 비즈니스 모델에 따른 CRM 전략 제 3 절. CRM의 성공요소제 4 절. CRM에 대한 전망 및 도입효과제 5 절. CRM의 사례1. LG 캐피탈과 SK증권 2. 한솔 CS클럽 제 3 장. 결 론제 1 절. 결론 및 요약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과제# 참고문헌제 1 장. 서 론

  • [디지털기업전략] 아이마켓코리아
  • 아이마켓코리아의 점유율MRO 사업부 5,820억 원(시장점유율:27%) 건설기자재사업부 9,730억 원(시장점유율: 71%) / 총 거래규모 1조 5,500억원- 해외의 마켓플레이스 성공사례해외의 마켓플레이스 성공사례는 시어즈(sears)와 까르푸(carrefour)가 전 세계 생산업체와 유통업체간의 도매거래를 중개해주는 글로벌넷익스체인지(GlobalNetXchange) 및 기업이나 각종자산소유자가 중고중장비나 산업용품을 온라인경매로 판매하는 에셋라인닷컴(Assetline.com)을 들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