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닷컴(SalesForce.com) 혁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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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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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 1 ] CRM과 세일즈포스닷컴(salesforce.com)
: CRM 시장의 성장, 그 속에서 차별화를 통해 혁신을 이룬 세일즈포스닷컴
1.1. CRM과 세일즈포스닷컴
1.2. 숫자로 보는 세일즈포스닷컴
[ 2 ] 혁신의 중심, 마크 베니오프
: 마크 베니오프가 남겨온 발자취
본론
[ 3 ] 세일즈포스닷컴의 네 가지 혁신
3.1. NO SOFTWARE
: “소프트웨어의 시대는 종말하고, 클라우드의 시대가 도래할 것이다.”
3.2. CHANGE is CHANCE
3.2.1. 포스닷컴(force.com)과 앱 익스체인지(App Exchange)
: 시장의 변화를 예감하고 SaaS뿐만 아니라 PaaS를 제공하는 도전
3.2.2. 아이디어 익스체인지(Idea Exchange)
: 혁신을 위해 고객들의 솔직하고 다양한 이야기에 주목
3.2.3. 드림포스(Dream Force)
: 더 이상 딱딱한 컨퍼런스가 아닌, 지역사회까지 함께 하는 즐거운 축제
3.2.4. 채터박스(Chatter Box)
: 기업 내부의 자유로운 소통을 위한 도구, 사내 전용 Facebook
3.3. 적도 마다하지 않는 과감하고 다양한 제휴 전략
: 경쟁사 오라클과 제휴하는 과감한 결단 / 확장성을 위한 다양한 제휴
3.4. 통합된 자선(Integrated Philanthropy)과 1-1-1 법칙
: 주식 1% 재단 투입 / 이익 1% 기부 / 업무 시간 1% 사회봉사
결론
[ 4 ] 마크 베니오프의 SOCIAL
: 세상을 바꿀 IT혁명의 단계 Speed, Open, Collaboration, Individual, Alignment, Leadership
- 본문내용
-
[ 1 ] CRM과 세일즈포스닷컴(salesforce.com)
1.1. CRM과 세일즈포스닷컴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은 고객 중심의 현대 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 중 하나로 고객 정보를 관리하는 도구의 발달과 함께 등장하였다. 고객과의 관계가 경영관리의 중요 요소로 떠오르면서 CRM 소프트웨어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하였는데, 대표적인 기업으로 SAP, 세일즈포스닷컴, 오라클, IBM 등이 있다. 2012년 CRM 소프트웨어 시장의 총 매출은 전년도보다 12.5%가 증가한 180억 달러를 기록할 정도로 그 규모가 날로 커지고 있다.
지난 1999년 마크 베니오프(Marc Benioff)에 의해 설립된 세일즈포스닷컴은 기존 소프트웨어 시장의 CD와 같은 물리적 매체를 통한 설치 개념을 넘어, 차세대 기술로 각광받던 클라우드 방식을 활용하여 혁신을 이루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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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페이지
* 세일즈포스닷컴 홈페이지 www.salesforce.com
* 위키피디아 www.wikipedia.org
신문기사
* 2006.12.14 디지털 데일리 “세일즈포스닷컴, 앱익스체인지 수익모델 발표”
* 2011.07.18 아시아경제 “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닷컴 CEO”
* 2011.09.19 ETNEWS “세일즈포스닷컴의 특별한 환원 프로그램”
* 2012.09.20 ITWORLD “세일즈포스닷컴, '채터박스' 출시...”
* 2013.03.17 VALLEY INSIDE “세일즈포스닷컴(Salesforce.com), 클라우드라는 단어를 유행시킨 회사”
* 2013.04.30 CIO Korea “2012년 세계 CRM 시장 12.5% 성장, 매출 1위는..”
* 2013.07.02 디지털데일리 “앙숙에서 파트너로 돌변한 오라클-세일즈포스닷컴”
* 2013.09.29 BLOTER.NET “에버노트, CRM 도우미로…세일즈포스닷컴과 연동”
* 2013.11.09 머니위크 “해외 성공기업, 그들에겐 혁신전략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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