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 식당 운영의 경영과학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19 / 2017.12.19
  • 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제 설명

2. 모형

3. 엑셀 모형

4. 결과 해석

본문내용
벨라르미노 학사 식당 운영문제>

서강대학교 벨라르미노 기숙사는 현재 의무식으로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기숙사에서 식사를 많이 하지 않는 일부 학생들의 불만을 수용하여 식당 운영 방식을 식권구입제로 바꾸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현재 의무식 제도에서 학생들이 부담하는 1끼니당 가격은 2,500원이며 제공되는 식사량은 일~금 아침과 저녁 두 끼, 그리고 토요일 저녁 1끼를 포함하여 1달에 총 55끼가 제공되고 있다.
식당 운영업체 아워홈은 의무식이 폐지되고 식권제가 시행된다면 판매하는 끼니 수가 감소함에 따라 매출 및 이익이 줄어들 것을 우려하고 있다. 따라서 아워홈은 현재 2,500원인 끼니 당 가격을 쿠폰제 시행과 함께 올릴 것을 검토중이다. 우선 기숙사 거주 학생들이 선택 가능한 식사 옵션은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관리] 회사에서의 직무순환분석 -현대 상선 & 현대 홈쇼핑
  • 내의 조직구조를 융통성 있게 해주며 근로자들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관심을 가지고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또한 이에 대한 자료 분석과 실제 기업운영 상황에서는 어떻게 시행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실무자 인터뷰와 설문지를 통하여 조직순환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연구해 보기로 하였다. 1. 직무 순환이란 직무순환은 과학적 관리법에 의한 직무설계가 초래한 많은 부작용으로 인해 하나의 대안으로서 제시되었다. 직무수행은 작

  • [유통] 편의점 환경변화에 따른 차별화를 통한 훼미리마트의 블루오션 전략
  • 내에 ‘세븐일레븐’을 개점한 것이 그 시초였다.국내의 편의점업계는 다른 소매업태와는 달리 비교적 도입 초기부터 외국의 선진 경영기법과 과학적 운영시스템도 함께 전수 받았기에 상대적으로 낙후된 국내 소매유통업계에 미친 영향이 컸다. 이후 외국의 여러 편의점업태들이 국내에 진출하기도하고 국내 기술로 탄생한 편의점도 등장하는 등 경쟁이 점점 치열해져갔다. 그리하여 짧은 시간 안에 외형적으로 급격히 성장하여 2004년 기준으로 편

  • [마케팅] 외식프랜차이즈 비비큐(BBQ)의 마케팅과 전략제안
  • 분석(1) Strength① 투명하고 내실 있는 프랜차이즈 경영② 치킨 대학 ③ 전국 최대 규모의 점포 보유④ 첨단 물류 시스템 구현⑤ 남다른 글로벌적인 비전(2) Weakness① 가격이 경쟁사에 비해 비싸다(올리브유 사용)② 배달 위주의 점포 운영③ 양념 치킨의 맛을 잘 구현해내지 못함④ 가맹점 대비 효율이 떨어짐(3) Opportunity① 닭고기 시장의 계속적 증가(화이트 미트)② 주 5일 근무제 시행, 배달 수요 증가③ 유럽진출의 교두보인 스페인, 영향력이

  • 호텔레스토랑의 급식경영
  • 경영의 특징 1.2.1 우리나라 호텔경영에서 식음료부문의 특징 ① 과학적인 관리의 필요식당의 경영은 객실관리와 달리 기본적으로 식자재의 구입ㆍ보관ㆍ관리를 과학적이고 합리적으로 철저히 하지 않으면 매출의 크기에 비례하여 손실의 크기도 커질 위험을 안고 있으며 식당의 시설ㆍ설비ㆍ장식ㆍ집기ㆍ비품으로부터 실제적으로 상품의 생산, 고객에 대한 서비스 등의 과정에 많은 비용이 필요하므로 철저한 분석, 표준화 그리고 과학적 내부통제

  •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 BBQ(비비큐)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
  • 분석을 통해 BBQ 중국진출 상황에 대해 알아보고, 한국 패스트푸드산업의 올바른 중국 시장 진출 방안과 전략을 제시하여 앞으로 중국현지경영의 좋은 학습 본보기로 삼고자 한다.Ⅱ. 기업개요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BBQ는 1995년 현재 회장을 맡고 있는 윤홍근 회장이 (주)제너시스를 설립하면서 탄생했다. 11월 BBQ 1호점을 오픈을 시장으로‘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을 내세우며 현재는 전 품목 100%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올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