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기획론] 뮤지컬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7 / 2019.12.24
  • 5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획의도

왜 축제인가

뮤지컬 축제를 여는 이유

기대효과
본문내용
2000년 이후 대형뮤지컬을 중심으로 한 잇따른 성공 사례들과 함께 뮤지컬 시장이 괄목할 만한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에 따라 뮤지컬 관객층이 두터워지고 있으며, 뮤지컬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문화코드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 시점에서 뮤지컬이라는 문화적 코드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의 필요성에 대한 욕구가 커지고 있다.
또한 뮤지컬 시장의 양적 성장에 비해 저조한 질적 성장이 뮤지컬 발전을 지연시키는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제는 양적 성장을 넘어선 질적 성장을 논하며 관람문화를 한 단계 성숙케 할 때이다. 
이러한 인식하에 서울 뮤지컬 페스티벌을 기획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전문적 내용이 부족합니다
  • 26574***
    (2019.09.15 13:00:36)
회원 추천자료
  • [성심리] 동성애에 대한 부정적 의견과 긍정적 의견
  • 론5. 참고문헌 및 자료 1. 서 론 - 들어가며뮤지컬 ‘헤드윅’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헤드윅’ 은 동베를린 출신 소년이 성전환 수술까지 받아가며 미군 병사와 결혼해 미국 땅에서 겪게 되는 인생유전을 그린 오프브로드웨이 뮤지컬로 요즘 대학로 공연을 통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등에 업고 한 파티기획사에서 서울 소재의 클럽을 빌려 이른바 ‘헤드윅 파티’를 열었다. 이날 팬들의 환호에서는 주변인 ․ 아웃사이

  • 문화상품브랜드가치 순위 - 문화예술 브랜드를 통하여 소비자의 구매패턴을 파악
  • 문화소비자행동론 문화상품브랜드가치 순위1. 상품선정 : 공연 장르2. 선정배경 ○문화 브랜드 중 가장 큰 영역을 차지하는 문화예술 브랜드를 통하여 소비자의 구매패턴을 파악하여 문화기획 방향을 인지하고자 함.3.장르별 선호도1). 인터넷 문화예술 사이트 아트센터 조사 순위공연장르선호도비고1콘서트31.4%2뮤지컬30.9%3연 극25.2%4대중장르12%출처: 전자신문○ 조사시기 : 2002년도○ 조사방법 : 라이코스코리아 등 10개 인터넷 기관

  • [마케팅]난타 마케팅 전략 분석
  • < 목 차 >1.난타에 대한 공연정보2.공연「난타」1)「난타」란?2)줄거리3)배경4)기획의도5)특징3. 마케팅 환경 분석1)내적 환경 분석2)외적 환경 분석3)경쟁 뮤지컬 비교4. 마케팅 전략 (4P분석)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유통 전략4) 촉진 전략5. 마케팅 상황분석1) 시장세분화6. 문제점 및 기회발견 (SWOT 분석)7. SWOT Mix를 통한 전략적 마케팅 계획8. 결론 및 참고문헌1. 난타에 대한 공연정보1) 기획의도① 초기 ; 한국적 리듬을 가미한 비언어극

  • 아이돌스타의 문제점 해결방안00
  • 기획사의 연습생으로 들어가는 것 자체가 ‘연예인 고시’라 불릴 정도로 경쟁이 치열하다 지난해는 아이돌그룹의 전성시대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동방신기, 빅뱅, 원더걸스, 카라 등 기존 아이돌 그룹에 2AM, 2PM, 샤인니 등 신예 아이돌그룹이 가세하면서 국내 가요계는 그야발로 아이돌 그룹 천하였다. 가요계는 물론 안방극장과 스크린, 뮤지컬 무대까지 진출하며 맹활약을 펼친 아이돌 스타들이 연말 방송사의 연예대상에 아이돌 스타이라고 부

  • [전시회 기획서] 외국인을 겨냥한 한국 배낭 여행 코스
  • 론 관계자 접대 방법- 근무 당번(Duty roster)- 행동원칙(Code of behavior)13. 공연 부대행사 일정12:00 ~ 13:00 : 17일 – 판소리 공연18일 – 사물놀이 공연19일 – 뮤지컬 장면 별 공연20일 – 태권도 시범15:00 ~ 16:00: 매일 다른 일정으로 한국의 전통 음식을 맛보게 한다.17일 – 각종 김치18일 – 한국의 각종 음료19일 – 한과20일 – 떡이 두 행사 모두 전시과 입구 홀에서 열릴 예정이다.14. 사후 관리: Follow - up1. 참관객과 상담기록의 분석과 그룹별 분류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