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마음을 움직이는 그 무엇……………………………………… 3~4
ㄱ. 이미지란 ㄴ. 기업 이미지란
2. 어떻게 보이고 싶은가? …………………………………… 5
3. 성공적인 기업 이미지 개선을 위한 접근 방법 ……………… 6~7
ㄱ. 성공적인 기업 이미지 개선을 위한 접근 방법.
ㄴ.성공적 기업이미지는 기업 내면&외부가치의 통합적 접근 필요.
4. 튼튼한 기본 축 세우기 ………………………… 7
5. 이미지 마케팅이 가지는 힘 …………………… 8
ㄱ. 상품 구매시의 영향 ㄴ. 상표 통합화
ㄷ. 제품차별화의 수단 ㄹ. 자금 및 인재 확보의 용이화
ㅁ. 종업원 및 거래점의 사기양양 ㅂ. 사회적 지지를 얻는 수단
6. 시작은 있으나 끝은 없다………………………. 9~11
ㄱ. 기업 이미지 목표는 고객의 기대가치와 통일
ㄴ. 좋은 이미지 공유가치, 내적 실천우선
ㄷ. 기업 발전방향 내부 질서 기업이미지 주요소
ㄹ. 상품과 서비스 차별화를 통한 이미지
7. 사례로 보는 기업 이미지 평가 …………………… 12~14
8. 이미지 마케팅을 정리하면서 ………………………… 14
**(소감문 및 참고자료) ……………………………… 15
- 본문내용
-
ㄱ. 이미지란?
이미지란 어떤 사물이나 사람에 대하여 가지는 시각상, 기억, 호감도, 인상, 평가 및 태도
등의 총칭으로 특정한 사람이나 인물에 대하여 특정한 감정을 가지게 하는 영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미지를 마케팅 환경 관리면에서 중요시 하는 것은 이미지가 행동을 일으키게 하는 잠재적인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미지는 일견 추상적이며 관념적인 것 같이 생각되지만 실제에 있어서 행동을 좌우하는 큰 힘을 가지고 있다. 최근 이미지는 기업의 경영활동에서 자주 거론되어지고 있는 용어로서 기업이미지, 개인이미지, 국가이미지 등으로 크게 나뉘어지고 있다. 우리는 이미지 마케팅이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기업이미지를 중심으로 조사하였다.
ㄴ. 기업 이미지 마케팅이란?
기업 이미지란 그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관계자들에게 보여지는 기업의 모습으로써 립핀코트(Lippincott) 에 따르면 기업이미지는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사람들이 기업에 대해 갖고 있는 인상의 총체이며 다양한 사람에 의해 지각되는 기업의 개성으로 여겨질 수 있으며 또한 기업에 대하여 고객들이 형성하고 있는 정신적 그림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또 다른 정의를 살펴 보면 기업 이미지란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주의들이 특정기업에 대하여
마음속에 그리고 있는 심상이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기업 이미지는 이들의 기업에 대한 신념 및 태도를 결정 지워주는 요인이 된다.
- 참고문헌
-
한국능률협회_2002년, 2003, KMA 전략보고서 기업이미지
이손출판_기업이미지를 디자인하라
아세아미디어_이미지 경영
세종연구원_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A to Z
커뮤니케이션북스_성공적인 기업이미지 마케팅
다리미디어_기업 이미지를 팔아라
웅진_ 사례로 본 디자인과 브랜드 그리고 경쟁력
LG경제연구원(http://www.lgeri.com/)
삼성경제연구원(http://www.seri.org/)
한국마케팅연구원(http://www.seri.org/) 외
자료평가
- 양에 비해 내용이 조금...
- dongun***
(2005.06.12 08:16: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