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드라마 세트장과 관광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8 / 2017.11.08
  • 25페이지 / fileicon (기타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TV 드라마 세트장과 관광 마케팅
목차
1. 서론
1) 정의
2) 배경&필요성
3) 시장환경 및 문제 제시

2. 본론
1) 성공사례
2) 실패사례

3. 결론
1) 성공요인
2) 성공요인을 바탕으로
본문내용
정의
TV 드라마와 관광마케팅이란?
다른 관광지와 달리 드라마의 배경 장소 or 배우의 캐릭터 등 관광객들을 유인할 수 있는 충분한 관광자원

배경 및 필요성
TV는 우리 생활 속에서 뗄 수 없는 한 부분
2000년대 영상촬영지에 대한 관심 ↑
자연스럽게 심미적 이미지형성 + 친밀도

관광지 선택 시 동기요인으로 작용하여 영상 촬영지로 관광객들을 유인

<중 략>

성공 사례에서 비추어 본 성공요인
1. 체험 위주의 특색 있는 관광 콘텐츠 개발
Ex.의상체험,생활문화체험,고스트파크,추억1번지.

2. 지자체와의 협력체계 구축
Ex.모노레일 설치,내일로 마케팅, 국보테마파크 조성사업,1+1할인 혜택.

3. 홈페이지 및 sns활용
Ex.꽃거지, 교복체험 sns바이럴 마케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드라마와 영화가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발전방안
  • 관광, 패션, 쇼핑 등에 맞게 재가공하여 거둬들이는 실질적 효과를 말한다. 이에 따라 한류 연예인을 적극 활용한 스타마케팅을 개발하여 방한 관광 상품의 다양화를 유도하면 방한 관광 수요층의 확대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 또한 스타와 함께 하는 참여관광 상품을 개발하면 기존의 일반 관광 상품에 비해 약 10%의 고부가가치를 유발 할 수도 있다.7. 관광지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드라마와 영화로 인해 원래 있었던 관광지들이 재발견 되고 있

  • [관관자원] 영화관광의 개념과 우리나라 영화관광산업 -뉴질랜드의 영화관광과 우리나라의 영화관광 비교, 분석
  • 관광의 명소로 만들었다. 이처럼 영화관광은 영화를 보는 관객들의 체험욕구를 자극하여 관심을 유발한다. 그리고 여행사의 적극적인 마케팅과 이동수단의 발달, 인터넷으로 인한 정보 확산은 촬영지로의 관광을 일으켜낸다. 이렇듯 영화관광으로 세트장 및 로케이션 장소가 관광명소로 되거나, 영화제 개최, 연관업체 입지 등으로 지역 전체가 영상문화의 메카로 자리 잡을 수 있다. 우리나라도 최근 영화와 드라마의 경쟁력이 강화되면서 영화 수출

  • [관광 소비자 행동론] 한류의 힘-문화, 준거집단, 지각을 바탕으로 연구조사
  • 드라마, 패션, 관광, 영화 등을 소비하는 경향’이라 할 수 있다. ‘한류’는 한국의 대중문화 붐을 나타내는 가장 보편적인 말로서, 영화, 음악, 방송프로그램, 게임, 뮤지컬, 모바일 컨텐츠,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비롯하여 한국의 대중문화와 공연, 전통문화, 역사물 등을 포함하는 한국의 예술문화를 그 영역으로 하고 있다. 한류는 아시아, 아랍, 유럽, 중남미를 아우르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대중문화와 순수예술과 연계되어 있는 모든 상품 및 서비

  • [한류] 한국 문화상품의 해외 진출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드라마의 편성을 줄이거나 중단하는 등 한류확산에 따른 각국의 정서적 거부감이 증대하고 있어 이제는 종래와는 다른 차별화된 접근 방식과 전략으로 임해야 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문화관광부를 비롯하여 방송위원회, 무역진흥공사, 삼성경제연구소 등의 기관에서 발표한 통계자료를 이용한 분석적 방법과 문화콘텐츠의 대외 수출 담당자들의 자료와 의견 등을 자문 받아 분석하여, TV 드라마를 비롯한 한류 수용국가들의 한류 현상과 문제점

  • 한류드라마 열풍이 쇠퇴하는 원인분석
  • 드라마 이제 식상〉, 《국민일보》, 2005. 12. 5.실제로 우리나라 드라마 제작현장에서는 제작비 절감을 위해 유형화된 현관문, 방문, 대문 등 재활용이 가능한 일부 장치와 크고 작은 대소도구들을 재사용하는데, 이런 관행이 때로는 세트 디자인의 패턴화를 부추기는 요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이는 드라마의 질을 떨어트리는데 크게 일조하는 요인이기도 하다.4. 적절한 마케팅의 부재적절한 마케팅은 한류 열풍을 이끄는 원동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