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두산중공업 소개

2. 두산중공업 건강성 분석 – 생산성

2-1. 종업원 1인당 매출액
2-2. 종업원 1인당 영업이익

3. 두산중공업 건강성 분석 – 강건성

3-1. 종업원 1인당 연구개발비
3-2. 종업원 1인당 특허등록 수

4. 두산중공업 건강성 분석 - 틈새시장 창조성

4-1. 총 매출액 대비 해외시장 매출 비중
4-2. 총 매출액 대비 신제품 매출 비중

5. 연구개발비 / 시장성과 / 생산성 상관관계 건강성 그래프 분석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두산중공업 소개
두산중공업은 아래 ‘그림1’과 같이 발전, Water, 주조•단조, 건설, 운반설비, 그린에너지로 여섯 개의 사업부로 운영되고 있다.


여섯 개의 사업부 중 두산중공업이 집중하여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사업부로는 Water사업부와 발전 사업부를 뽑을 수 있다. 특히, Water사업부에서 해수담수화 플랜트사업은 두산중공업이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사업이다. 두산중공업 담수설비사업의 해외시장점유율은 2006년 0%에서 2010년 100%를 기록하였고, 동 사업에서 현재까지 꾸준히 해외시장점유율 100%기록해오고 있다.(당해 연도 수주 액 기준) 두산중공업은 해외시장에서 유일하게 담수설비사업의 수주역량을 갖춘 기업이 된 것이다. 또한 발전설비사업(원자력, 터빈)에서는 2006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국내시장점유율 100%를 기록해오고 있다.(당해 연도 수주 액 기준/터빈설비의 경우, ‘10년, ’11년 터빈 수주 액 없으므로 0%) 한편 주조•단조사업에서는 2006년부터 2011년 까지 55%정도의 국내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국내 주조•단조시장의 반 이상을 차지하며 해당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다음 장에서는 ‘건강한 기업 모델’을 통하여 두사중공업의 건강성 분석을 실시할 것인데, 그 전에 언급할 부분이 있다. 건강성 분석을 조금 더 효과적으로 하려면 해당 기업의 건강성 수치와 비슷한 사업포트폴리오를 가진 동종업계의 기업들의 건강성 수치 비교를 하거나 업계평균의 건강성 수치를 비교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참고문헌
김기찬/조동성/송착석(2012), 일본장수기업의 진화와 한국 기업에의 시사점. 서울경제경영

김기찬(2012), 기업과 사회 강의안 (report.pdf).

두산중공업 애뉴얼 리포트.

두산중공업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전자공시시스템 (www.dart.fss.or.kr)

특허청 (www.kipo.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두산중공업 기업분석
  • 기업분석두산중공업1. 기업소개 및 영위하는 사업의 개요기업명 : 두산중공업 설립연도 : 1962. 09. 20상장연도 : 2000년본사 및 공장 소재지 :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귀곡동 555번지소유구조 (대주주 등 주요주주 및 지분율)주주명주식수(천주)지분율(%)대주주와의관계회사와의관계(두산)43,64541.27최대주주관계사한국산업은행75327.1205%이상이성희200.020특수관계인박용만90.010비상근 이사최종일70.010대표이사부 사장박정원60.010

  • [국제경영] 두산중공업의 베트남 진출 전략 분석
  • 두산중공업의 비전은 세계수준, 기술경쟁력, 원가경쟁력, 최고의 가치, 플랜트 전문기업으로 세분화된다. (3) 두산중공업의 SWOT 분석1) Strength- 계열사의 강력한 시장지배력(두산중공업 담수설비, 대우종기 건설 중장비 부문)- 오너 CEO들의 리더십2) Weakness- 막대한 인수대금 소요로 금융비용 부담(기업 인수에 따른 재무 부담이 커질 것임. 대우종기 인수과정에서 컨소시엄을 형성했다고 해도 1조 9000억 원에 달하는 막대한 자금 소요로 인한 재무 부담

  • [두산중공업 경영,마케팅사례연구] 두산중공업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두산중공업 마케팅전략*경영전략*해외진출전략분석과 향후전망및 전략제안
  • 두산중공업 기업사례연구 보고서INDEX1. 두산중공업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주요사업분야(3) 두산중공업 기업 History2. 두산중공업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3. 두산중공업의 주요 마케팅전략(1) 기업이미지개선 마케팅전략 (2) 스포츠마케팅 전략(3) 환경마케팅 전략(4) 사회적 마케팅전략 (CSR)4. 두산중공업의 주요 경영전략(1) 경쟁우위전략(2) 다각화전략(3) 해외진출전략5. 두산중공업 해외진출전략6. 두산중공업 향후전

  • 두산중공업(주) 기업분석보고서(NR2)
  • [경영분석] 두산중공업 기업분석
  • 두산중공업은 담수설비 세계 1위 기업으로 발전설비와 담수플랜트, 산업설비, 전기계장, 주단조, 운반설비, 건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중공업 회사이다.떠오르는 황금산업(BLUE GOLD)으로 비유되고 있는 물 산업 분양의 해수담수화 플랜트 부분에서 막대한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는 두산중공업을 기업분석의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여 분석함으로써,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성공적인 사업을 펼치고 있는 두산중공업의 과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