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OK CASHBAG(ok캐쉬백)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01 거시환경 분석
02 미시환경 분석
03 신규 아이디어 제안
04 기대 효과
본문내용
OK CASHBAG 서비스 개요
멤버쉽 카드 및 기타 OK CASHBAG 제휴카드 등으로
OK CASHBAG 가맹점을 이용할 때 마다 구매금액의
일정률을 포인트로 적립, 그 누적된 포인트가 일정수준
이상이 되면 이를 상품 구매나 현금반환(cash back)
을 할 수 있는 서비스
OK CASHBAG 서비스는 3천만명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 중 2천3백만명의 유실적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범용 마일리지 서비스
현재 4만 5천여 제휴 가맹점

OK CASHBAG 수익 구조
포인트 제공 부담은 가맹점이 함(제휴업체가 주는 혜택)

제휴업체에게 수수료 25%를 받음(가맹점이 SK에 주는 대가)

고객이 쌓은 포인트에서 10% 연회비를 차감


4P MIX
Product
현금 제공 : 포인트 5만점이상 현금환급포인트 제공

포인트 제공 : 포인트 5천점이상 모든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

컨텐츠 제공 : 포인트로 다양한 컨텐츠 이용 (만화, 영화, 음악, 벨소리, 컬러링, 운세 등)

Price
가입비 : 없음

서비스이용료(연회비) : 년간 한도없이 적립시 포인트의 10%를 선 차감하고 나머지 90%적립
Place
온라인 및 오프라인 통합관리
Promotion제휴사 Co-promotion

고객만족에 근거한 다양한 프로모션/이벤트

소비자가 직접 쿠폰을 오리고 붙이는 등의 번거로움 감수

외주업체를 사용하여 정해진 기간에 수거하는 시스템 때문에 포인트 적립 시까지 약 2~4주 정도 시간 소요

→이는 고객에게 편리한 혜택제공을 추구하는 OK CASHBAG 서비스 사명에 부합하지 않음

경쟁사 - 해피포인트
2008년 8월 서비스 시작 후 2012년 7월 현재
소지 고객 1200만명

전국 5500여 가맹점 보유

구매금액의 5%를 적립해 현금처럼 사용

해피포인트 쿠폰 서비스
현재 적립쿠폰 서비스는 제품 안 쿠폰의 쿠폰번호를
온라인을 이용해 적립

현재 제휴사 수 3개, 전체 제휴 제품 수는 17개 불과

그 외 이벤트 성 쿠폰으로 전자쿠폰, 영수증복권 서비스 등
시행

신규서비스방식
OK Cashbag 쿠폰 제공 방식
- As is : 바코드
To be : QR코드 + 스크래치 코팅 추가(부당적립 방지)

기존의 OK Cashbag Application에
QR코드 인식을 통한 적립기능 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M시스템] SK 지식경영
  • OK- Cashbag, 사업 개발 등 신규 사업과 Corporate Staff에 KM 시스템을 구축하여 2001년 10월에 전사적으로 Km 시스템의 구축이 완성되었다. KM 시스템 구축과 동시에 전 임직원의 지식경영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 이해도 및 실천력 제고를 위해 변화관리 프로그램을 수립하고, 14차에 걸친 KM e-mail 교육, 담당자 워크숍, 임원/팀장 설명회 등의 교육 및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였다.✾ 사회공헌 전략- SK의 다양한 분야간의 연계를 강화 할 수 있게 되어서 점진적

  • [마케팅]SK 주식회사 촉진전략 및 마케팅전략 분석
  • 서비스를 공급하는 마케팅 회사,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탁월한 기술과 지식을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성공적으로 신규 사업화하는 가치혁신 기업,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으로 기존사업과 신규사업을 전세계적으로 확산하는 글로벌 기업, 이것이 21세기 SK주식회사의 새로운 모습이다.2000. 1. 국내 최대규모의 허브사이트 OK캐쉬백닷컴 오픈 2000. 7. 미국 존슨앤존슨사에 우울증치료제 (YKP10A) 판매 2001. 1. 트럭 운전자를 위한 운송물류정보 서비스 내트럭(NeTr

  • ok cashbag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컴퍼니가 되는데 있어서 OK캐쉬백 사업은 매우 이상적인 지렛대 역할, 인프라 역할을 하는데 적격이었던 것이다. 3) OK cashbag이란?OK캐쉬백을 영어로 쓰면 ‘OK cashbag’이다. 마일리지를 현금처럼 사용하거나 현금으로 되돌려 받는 서비스를 칭하는 ‘cashback’이 아니라 ‘돈가방’이라는 뜻이다. OK cashbag 서비스는 enclean 카드 및 011 leaders 카드, TTL카드, OK Cashbag 제휴 카드의 회원이 가맹점에서 물건을 살 때, 결제 수단에 상관없이 ok cashbag스티커가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기업의 경쟁력강화를 위한 지식경영 사례분석(A+리포트)
  • 마케팅지원처시장조사처고객서비스처북한실, 외국인투자지원센터에는 종합상담실투자지원처투자유치처고충처리실이 있다. 무역관으로는 해외 102개 한국무역관과 국내 13개 지방무역관, 1개 공항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염곡동 300-9번지에 있다.2. 지식경영 도입 배경(1)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기업적 특성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경우 해마다 전체 조직원 중 3분의 1이 자리이동을 함으로써, 3년이

  • [경영정보시스템] SK주식회사 사례 분석 -KM 시스템
  • 마케팅에 활용해 고객 만족도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것으로 이미 여러 분야에서 도입된 마케팅 기법.이 중요하게 되었다. 특히 SK네트윅스의 경우 DBM의 효과가 극대화된 예라고 할 수 있다. SK네트윅스는 SK에너지판매와 SK상사, SK유통 등 3개사를 통합한 것으로써 주유소, 정보통신, 패션, 자동차, 정비(스피드메이트)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 진출해 고객층이 넓고, 고객에 대한 상품ㆍ서비스를 묶어 고객 만족도를 극적으로 높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예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