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관리와 협상] 스타벅스 코리아 위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위기상황
기존전략
사건
발생과정

주요
공중분석

예산

타임
테이블
본문내용
고급 원두커피 사용
차별화된 유통망
다양한 상품과 item
일관된 image의
매장


경쟁사에 비해
높은 가격
무리한 사업확장


커피시장의 분할
인스턴트 커피시장
축소
소비자의 커피의식 변화


경쟁사들의 저가
프리미엄 커피 출시
일반 소매음료
시장의 확대

상황분석


직원간 수평적 관계 추구
본사와 매장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원할치 않음
매장직원이 유통경로를 정확히 알지 못함
고객의 항의에도 정확한 답변을 하지 못함
소비자 뿐 아니라 매장직원의 불만 상승
☞ 본사직원과 매장 직원사이에 갈등 발생!!


매장직원 중 40%만 유통과정을 알고 있음
직원들의 경영진에 대한 신뢰도는 50%


인지목표에 따른 전략
유통과정에 대해 상세히 설명된 소책자를 각 매장
에 배포한다.
직원교육 내용에 커피원두 유통과정을 포함시킨다.
태도목표에 따른 전략
내부 소식지를 만들어 경영진과 매장 직원 간 소통
을 증대시킨다.
경영진 회의에 각 지역 점장들을 참석 시킨다.


태도목표에 따른 전술
내부 소식지를 만들어 매주 월요일 마다 전국 310여개
매장에 배포한다. 내부 소식지에는 경영진 회의 결과를
포함시켜 이를 매장직원들이 알 수 있도록 한다.
'스타벅스가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 란 등을 만들어
상향식 의사결정구조가 될 수 있도록 한다.
경영진 회의에 각 지역 점장들을 참석시킨다. 각 지역점
장들은 그 지역에 속한 매장들에서 직원들이 느끼는
불만 사항을 모아와 경영진 회의 때 얘기한다.


인지목표 평가
: 매장 직원들의 10%를 임의로 추출해서 설문
조사를 실시한다.
태도목표 평가
- 매장 직원들의 10%를 임의로 추출하여 설문
조사를 실시한다.
- 매장 직원들 중 30%를 추출하여 총 8팀으로
나누어 F.G.I를 실시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 인사관리 사례조사
  • 관리 방침을 크게 현지화전략, 합작에 따른 인사, 그리고 차별화되는 환경 제공 이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현지화전략으로 중국인들에게 이마트 상하이점은 중국기업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현지 직원 채용 시 자질 검토 및 현지화의 일환으로써 경영진부터 일반 직원에 이르기까지 상대방의 입장에서 바라볼 수 있는 인칭의 변화를 시도하여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할 수 있는 근무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그리고, 중국시장 진출에 성공한 대부분

  • [기업윤리](주)스타벅스의 기업윤리
  • 스타벅스, 환경기업 리더로서의 모순(5) 스타벅스, 종이컵 환경책임 불이행4. 스타벅스 제품관리의 윤리(1) 한국의 스타벅스 커피가격이 가장 비싸다.(2) 로하스 시대의 스타벅스의 커피5. 결론맺음말참고문헌서론에스프레소 커피, 테이크아웃문화, 개인의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을 만큼의 다양한 커피종류의 개발, 새로운 커피문화의 창시의 스타벅스는 참신한 컨셉트를 가지고 시장을 개발하였고 성공한 브랜드로써 스타벅스 코리아는 세계5위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위기 이후로 빠른 기업으로 변모했다. 화승은 더 이상 신발 제조업체가 아니라 사실상 스포츠의류 유통 전문회사로 탈바꿈한 상태다. 중국 대련에서 제품을 생산하는 등 제품 생산을 OEM 방식으로 바꾼 지 오래다. 300여명의 임직원은 브랜드 관리와 영업에 주력할 수 있도록 기업 체질도 완전히 바꿨다. 특히 디자인 능력을 키워 고부가가치화하고 패션 브랜드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것이 최종 목표다. 2010년까지 유통망을 확보하면 연 200억~300

  • [독서감상문][독후감][서평]2010 대한민국 트렌드(한국경제신문) 독서감상문, 2010 대한민국 트렌드(한국경제신문) 독후감
  • 위기를 통해 입증됐다. 위기 이후엔 미국식 경영방식이 대거 채용됐다. 하지만 미국식 방식이 분명한 효과를 내긴 했지만, 부작용 또한 심각해지고 있다. 따라서 동양식 경영이 보완재로서 부상하고 있다. 경영 분야에서도 서구식 경영과 동양식 경영 어느 한 가지가 일방적으로 우위를 점하는 시대는 지나갔다. 서로 보완해 더 나은 경영방식을 이루어 나가는 수렴의 시대가 오고 있다.8) 모순을 관리하는 역설의 경영 - 단순 논리에서 벗어나 조화로운

  • [국제경영 유통전략 사례분석] Wal Mart 월마트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전략분석 HWP
  • 관리), 좋은 관리자, 지역 관리자와의 지속적인 투자, 그리고 서로의 커뮤니케이션이 통할 때 세계기업의 실패와 모토로 자리 잡혀 있을 것이다. 출처사이트, 참고문헌 ↑ 가 나 Biesada, Alex. Wal-Mart Stores, Inc. Hoovers. Retrieved on October 13, 2006. ↑ Staff Writer (2007년 4월 16일). Fortune 500. CNN/포츈. 2007년 7월 15일에 확인. ↑ 장-마크 비토리 (2009년). 《비경제학자를 위한 경제학 사전》, 박수현 역, 경영정신, 476~477쪽. ISBN 9788972883494 ↑ 샘 월튼, 존 휴이 (1992). 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