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관리와 협상] 스타벅스 코리아 위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5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위기상황
기존전략
사건
발생과정
주요
공중분석
예산
타임
테이블
- 본문내용
-
고급 원두커피 사용
차별화된 유통망
다양한 상품과 item
일관된 image의
매장
경쟁사에 비해
높은 가격
무리한 사업확장
커피시장의 분할
인스턴트 커피시장
축소
소비자의 커피의식 변화
경쟁사들의 저가
프리미엄 커피 출시
일반 소매음료
시장의 확대
상황분석
직원간 수평적 관계 추구
본사와 매장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원할치 않음
매장직원이 유통경로를 정확히 알지 못함
고객의 항의에도 정확한 답변을 하지 못함
소비자 뿐 아니라 매장직원의 불만 상승
☞ 본사직원과 매장 직원사이에 갈등 발생!!
매장직원 중 40%만 유통과정을 알고 있음
직원들의 경영진에 대한 신뢰도는 50%
인지목표에 따른 전략
유통과정에 대해 상세히 설명된 소책자를 각 매장
에 배포한다.
직원교육 내용에 커피원두 유통과정을 포함시킨다.
태도목표에 따른 전략
내부 소식지를 만들어 경영진과 매장 직원 간 소통
을 증대시킨다.
경영진 회의에 각 지역 점장들을 참석 시킨다.
태도목표에 따른 전술
내부 소식지를 만들어 매주 월요일 마다 전국 310여개
매장에 배포한다. 내부 소식지에는 경영진 회의 결과를
포함시켜 이를 매장직원들이 알 수 있도록 한다.
'스타벅스가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 란 등을 만들어
상향식 의사결정구조가 될 수 있도록 한다.
경영진 회의에 각 지역 점장들을 참석시킨다. 각 지역점
장들은 그 지역에 속한 매장들에서 직원들이 느끼는
불만 사항을 모아와 경영진 회의 때 얘기한다.
인지목표 평가
: 매장 직원들의 10%를 임의로 추출해서 설문
조사를 실시한다.
태도목표 평가
- 매장 직원들의 10%를 임의로 추출하여 설문
조사를 실시한다.
- 매장 직원들 중 30%를 추출하여 총 8팀으로
나누어 F.G.I를 실시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