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의 기업이념
신세계는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으로 사회발전을 위한 책임을 다하고 임직원의 보람과 고객의 행복을 경영의 최우선 목표로 삼으며 상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높여 신뢰와 사랑을 받는 기업이 된다.
최초, 최고의 위상으로
최초, 최고의 위상으로 최대의 신세계 실현!
고객을 위해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신세계의 목적
신세계백화점의 전략
고급 상품 위주로 중장년층 공략
이완 맥그리거, 세계적인 탑모델 샤샤 피보바로바 등을 통해 자사 고급이미지 창출,20대의 젊은 층을 겨냥한 타 경쟁사와는 달리 신세계 백화점은 자사의 화려하고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통해 명품 등의 고가상품의 주 구매층인 40, 50대 연령층 겨냥
목 차 1. 서론2. 내/외부 환경 분석 1) 유통업계 전반 시장분석 2) 자사 분석-신세계 백화점 3) 자사 분석-롯데 백화점 4) 백화점의 위기 5) 목표 분석-두 백화점의 2004년 마케팅 목표 6) 경쟁자 분석-영등포 경방필 백화점, 영등포 지하상가 3. SWOT 분석 비교 4. 각 백화점 전반적 전략 비교 1) 4P Marketing Mix ① Product ② Price ③ Promotion ④ Place 2) STP 4p ① Segmentation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5. 신세계 정기 세일 전략 1) 실행 및 성과 2) 문제점 3) 강
목 차 1. 서론2. 내/외부 환경 분석 1) 유통업계 전반 시장분석 2) 자사 분석-신세계 백화점 3) 자사 분석-롯데 백화점 4) 백화점의 위기 5) 목표 분석-두 백화점의 2004년 마케팅 목표 6) 경쟁자 분석-영등포 경방필 백화점, 영등포 지하상가 3. SWOT 분석 비교 4. 각 백화점 전반적 전략 비교 1) 4P Marketing Mix ① Product ② Price ③ Promotion ④ Place 2) STP 4p ① Segmentation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5. 신세계 정기 세일 전략 1) 실행 및 성과 2) 문제점 3) 강
백화점시판마트면세점까지(2) 웰빙 열풍 속의 트렌드(3) 어려운경기상황 속 새로운 히트상품으로 부각(4) 한방화장품 연구개발동향 확대(5) 세련되고 정교한 마케팅 전략 필요성 대두7. 시니리오 분석(1) 시나리오 I(2) 시나리오 II 내부환경분석1. 성과분석2. 과거전략의 요약3. 전략적 문제점4. 내부조직의 특징(1) 조직 및 인적자원(2) 기술자원(3) 마케팅관리능력1) 방문판매 분야 압도적 선두2) 지식 기반의 제안제도(2001년도 아이디어 경
백화점들의 명품 매출도 크게 증가했음. 따라서 메이저 명품업체들은 미국과 세계 경제의 호황을 예측하며 2004년 봄을 재도약의기회로 보고 있음. 지난해 4/4분기를 고비로 판매실적이 증가세로 돌아섰고 이를 신호로올해 봄 명품업체들은 성장을 확신하는 분위기임. 특히 미국과 아시아 시장에 대한 전망이 매우 밝은 것으로 예상됨. 전세계에 걸친 신규 매장 오픈과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등 발빠르게 움직이는 명품업체들의 행보가 활기를 띄고 있
백화점과 화니 백화점과 같이 광주 전남을 대표 한다고 할 수 있었던 백화점들이 연이은 경영위기에 직면하게 되었던 중소 업체들의 시장이탈과 함께 신세계, 롯데, 현대백화점과 같이 모기업을 등에 업은 대형백화점들에 의한 시장재편이 이루어졌습니다. 우리 조에서는 외환위기 이후 광주 내에서 확고한 입지를 굳히고 여러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고 대표적인 유통업체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백화점 삼사에 대해 조직 구조와 마케팅, 전략 등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