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신원시장, 1인 가구 시장을 잡아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2 / 2017.10.22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신원시장, 1인 가구 시장을 잡아라
- 목차
-
Ⅰ. 서론
1) 1인 가구 현황 및 전망
2) 신림동 시장 현황
3) 신원시장 선정 이유
Ⅱ. 신림시장 현황
1) 신림시장 현황
2) 한계점
Ⅲ. 향후 발전 방향
1) 개선방안
2) 1인 가구 특화방안
Ⅳ.기대효과
- 본문내용
-
전체 가구의 15.6%였던 1인 가구가 2013년 25.9%에 이를 만큼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
앞으로도 결혼 연령 상승, 독거노인 급증, 혼인율 감소, 이혼율 증가, 출산율 감소 등의 인구구조 변화와 맞물려 2035년에는 1인 가구 비중이 전체 가구 중 34.3%로 늘어나 3가구 중 1가구꼴이 되며 1인가구의 증가가 가속화 될 전망이다.
이렇게 새롭게 부상한 소비 주체인 1인 가구를 겨냥해 제품과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개발하고 출시하는 것을 솔로 이코노미(Solo Economy)라고 한다
솔로 이코노미 시대에는 지금보다 더 작고, 효율적이며, 안전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우리’가 아닌 ‘나’를 위한 소비 행위가 강화되는 특징이 있음
소용량 구매패턴: 소포장, 소용량 식품 선호가 증가하면서 완전조리, 반조리 식품시장이 크게 성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