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사회공헌 활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풀무원 소개

2. 사회공헌활동 업무 및 목적

3. 사회공헌활동 사례

4. 지원의 형태

5. 사회에 대한 영향력

6. 사회공헌활동 분석

7. 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사회공헌활동 업무

친환경 식품 사업이니만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중요한 신뢰성 구축을 위해 전략적으로 투자

전문가가 일을 담당, 사회공헌활동에 전문성 추구

많은 활동들이 이루어지고 진행되고 있는 반면, 일을 함께 도와주는 홍보팀 직원들은 모두 비전공자로 구성되어 진행과정에 어려움이 동반



사회공헌활동 목적

간접적 사회공헌
기업의, 사회 전체의 이득을 위한 활동

사회발전 목적
- 좋은땅, 친환경 먹거리를 위한 깨끗한 환경만들기!

- 친환경 먹거리의 중요성, 자연과 사람의 공존
모든 생명의 소중함 등의 의식 제고!

- 인재양성! ( 결식아동돕기, 봉사활동 등 )
 기업에 이득
사회 이윤환원
지원의 형태

대의명분의 마케팅
- 매출액의 0.1%를 매월 지구사랑기금으로 적립하여 이웃사랑운동에 사용.

직원 자원봉사
- 직원들의 봉사활동지원을 통한 사회공헌활동. 풀무원 임직원과 주부 방문판매 조직인 건강레이디의 자발적 모금 활동인 ‘이웃사랑 기금, 직접 현장을 찾아가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자원봉사활동의 형태


참고문헌
◎ 풀무원 사회공헌 공식 홈페이지
http://www.pulmuonelove.org/

◎ 풀무원 사회적 책임 기사 http://www.asiaeconomy.co.kr/uhtml/read.jsp?idxno=333749§ion=S1N5§ion2=S2N231                              <2008/ 5/ 27>

◎ 풀무원 사회적 활동 기사 http://www.asiaeconomy.co.kr/uhtml/read.jsp?idxno=336611§ion=S1N5§ion2=S2N107                            <2007/ 6/ 1>
http://media.daum.net/press/view.html?cateid=1065&newsid=20071224094113354&cp=yonhappr                    &nbs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 green***
    (2011.12.20 10:50:18)
회원 추천자료
  • [기업사례분석](주)풀무원의 성공 전략
  • 사랑받는 기업 풀무원목차1. Introduction1.1. 선정이유1.2. 수업과의 연관성 2. (주)풀무원의 기업 개요3. 경영 환경 분석 4. (주)풀무원의 성공 전략4.1. 사회책임경영 4.1.1. 사회책임경영4.1.2. 풀무원의 사회책임경영- 기업 윤리ㆍ사회 책임 - 투자적 사회공헌 활동- 사업 활동을 통한 사회혁신 - 투명한 경영4.2. 브랜드 마케팅5. (주)풀무원의 현재 시장에서의 위상과 성장 가능성*첨부- 참고 문헌 목록1. Introduction1.1. 선정이유급속한 경제 성장은 생

  • [경영학] 풀무원 성공기업사례분석
  • 사랑받는 기업 풀무원목차1. Introduction1.1. 선정이유1.2. 수업과의 연관성 2. (주)풀무원의 기업 개요3. 경영 환경 분석 4. (주)풀무원의 성공 전략4.1. 사회책임경영 4.1.1. 사회책임경영4.1.2. 풀무원의 사회책임경영- 기업 윤리ㆍ사회 책임 - 투자적 사회공헌 활동- 사업 활동을 통한 사회혁신 - 투명한 경영4.2. 브랜드 마케팅5. (주)풀무원의 현재 시장에서의 위상과 성장 가능성*첨부- 참고 문헌 목록1. Introduction1.1. 선정이유급속한 경제 성장은 생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의 SCM
  • 분석(POS & Market Data Analysis)은 외부업체에게 아웃소싱을 줌으로써 외부 전문용역 업체에 의존도가 높다는 것이 문제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로 인해 SCM 프로젝트를 수행하는데 인건비, 소프트웨어 투자 등의 비용이 상당하게 지출되었다. 이러한 SCM의 혁신과 안정화를 위한 비용을 투자로 인식해야 하지만, 현 실정에서는 그렇지 못한 데에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다.따라서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회사 내부에 프로그램 개발 인력과 시설

  • [경영학]CJ 사회공헌활동
  • 사회공헌활동< 제일제당>목 차Ⅰ.서론 - 주제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Ⅱ.본론 1. Planning(1) Vision, Mission and Value (2) 슬로건과 미래목표 (3) 전략 1) business strategy - 4대 이니셔티브2) people strategy① 인사철학② 인재상 (4) 전략분석 1) SWOT 분석2) Product portfolio Matrix2. Organizing(1) 조직구조 1) 조직구조분석2) Speed경영추진팀(2) 주직구조변화와 조직문화 1) 맞춤형 복리후생 Plan2) 창의롭고 도전적인 젊은문화3. Leading(1) 동기부여 1) 역량체계2) 보상체계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사회의 경제 윤리에 큰 책임이 있다고 할 수 있다.그러므로 이러한 환경의 오염 문제는 개인(소비자)과 기업이 사회 생태학적인 밸런스(Social-ecological Balance)와 인간 복지의 지향이라는 보다 높은 차원의 소비자 주권(Consumerism)을 수행함으로써 해결될 수 있다.따라서 인간과 환경을 지킨다는 새로운 가치 기준에 입각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한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 활동이 등장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관점에서 전개된 마케팅 컨셉트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