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동북아 허브공항의로서의 그 역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동북아의 성장과 중요성
1.2 허브공항의 필요성

2. 본론
2.1 인천공항 현황
2.2 동북아의 중심 허브공항으로서 인천공항의 장점
2.3 문제점 및 개선방안(여객 & 물류)

3. 결론
본문내용
1.1 동북아의 성장과 중요성

◦ 1980년대 이후 아시아의 빠른 경제성장
- 일본을 선두로 아시아의 주요 4개국이 그 뒤를 받침

◦ 2001년 중국의 WTO가입과 급격한 경제발전
- 아시아의 경제발전에 기폭제 역할

◦ EU,NAFTA등과 함께 3대 교역권으로 성장
- 세계 경제의 중요한 축으로 자리잡음.

1.2 허브공항이란?
- 허브공항을 중심으로 여객이나 화물을 집결시키고 다시 이를
최종 목적지로 분산시킴
- 허브공항이 중계지 역할을 담당
- 다양한 스케줄 확보하여 단위당 비용절감 가능
- 항공 운항편수의 증가로 효율성 극대화

1.2 허브공항의 필요성
◦ 국가간 교통 네트워크의 연결점 역할을 수행
◦ 더 빠르게, 더 많은 여객을 수송할 수 있는 기회제공
◦ 국가 이미지를 대외적으로 내보이는 상징 역할
◦ 국가 경쟁력의 한 축을 담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 해상운송, 항만]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항
  • 의 물류 인프라 구축을 위해 과감한 투자를 하고 있다. 러시아도 예외일 수 없다. 러시아는 현재 세계적인 경제호황과 함께 에너지 가격 상승에 힘입어 대외무역을 통해 거둬들이는 상당한 무역수지 흑자액으로 그동안 빌린 부채 180여억 달러를 조기 상환하기로 협의하였고 석유 수출 등으로 벌어들이는 오일 머니를 인프라 개발에 집중 투자하는 등 물류 여건 개선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우리나라는 역사적으로 동북아시아에서 지정학적 중심

  • [경영학] 하나투어 분석
  • 의 한국시장 G.S.A계약, 판매 개시1996‘03-(주)국진여행사에서 (주)하나투어로 상호 변경1993‘11-(주)국진여행사 창립3. 조직도- 전자공시에 나온 조직도와는 다른 모습.- 박상환 대표회장은 주로 글로벌 사업에 집중하며, 권희석 대표사장은 기업전반적인 내용을 관리하고 있다.4. 하나투어의 비전▶ Vision 2020 세계 최고의 여행종합그룹-대한민국은 13억명에 달하는 중국시장과 1억 2천명이 넘는 일본시장을 향해있는 동북아시아 허브(HUB)이다. -

  • 대도시 연구보고서
  • 의 모든 교통이 출발하는 서울ㄱ.서울은  철도망, 도로망, 항공망 등의 발달로 전국 교통의 중심지ㄴ.철도는 1899년 경인선의 개통과 함께 경부선, 경의선, 경원선, 경춘선, 중앙선 등의 기점으로 전국 철도망의 중심지ㄷ. 도로는 경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가 시작되는 곳.ㄹ. 항공교통도 국내선 및 국외선의 노선이 집중김포국제공항은 오랫동안 한국의 국제관문 역할을 하다가 2001년 개항한 인천국제공항에 그 역할

  • [항공기업경영론] 인천공항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그야말로 바람잘 날이 없었다는 표현이 적절할 것이다. 단군이래 최대의 건축공사라는 공항공사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어느 정도의 시행착오를 겪는 것은 불가피한 측면이 있고, 이에 대한 언론의 감시기능 또한 필요하다. 그러나 기술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내용에 대한 그 동안의 대안없는 비판은 아무런 소용이 없다. 본 연구자들은 인천국제공항의 가장 시급한 문제점을 「명실상부한 동북아 허브공항으로의 도약」으로 꼽았다. 이를 위해서는 극복

  • [국제운송물류론] 인천항의 Sea-Air 운송 발전방향
  • 동북아에서 물류 중심 국가로 발전하는 국제물류산업전략의 수립이 바로 그것이다. 이는 유럽에서Netherlands, 동남아에서 Singapore, 그리고 동아시아에서 대만이 추구하고 있는 국가전략이기도 하다. 오늘날 동북아의 물류 환경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항만간, 공항간의 경쟁도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천항과 인천국제공항이 동북아의 허브(hub)로서 위상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환경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