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다음` 경영분석 및 나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2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I. 기업 소개
1. 회사개요/연혁
2. CEO소개 및 조직도
3. 창업동기/비전
4. Daum CI 소개
본 론
II. Daum의 주요 서비스/만족도
1. 커뮤니케이션
2. 커뮤니티
3. 컨텐츠
4. 전자상거래(Daum쇼핑)
5. 전자상거래
III. Daum의 현재 모습
1. 시장에서의 위치
2. 거래프로세스
3. 수익모형
IV. SWOT 분석
1. 내/외부 환경 분석
2. SWOT 분석
결 론
V. Daum이 나아가야 할 방향(개선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창업 동기
Daum의 CEO인 이재웅 사장은 창업 동기를 인터뷰에서 아래와 같이 밝힌바 있다. “박사과정 중 ‘인지과학’이라는 추상적인 분야를 공부했다. 그래서인지 무언가 실용적인 것을 하고 싶었고 때마침 인터넷 산업이 부상하는 것에 자극받아 공부를 중단하고 창업하게 됐다. 인터넷이 주는 엄청난 기회를 지금 잡지 않으면 영원히 후회할 것 같았다. 인터넷은 평소 공부하던 분야이기 때문에 잘 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재미가 있었다. 사실 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보다는 무언가 할 일이 엄청나게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이 매력적이었다. 평생 직장생활을 하신 아버님도 적극 찬성하셨다.” (www.ecommunity.co.kr 인터뷰 내용 중 발췌)
(2) Daum 비전
이리하여 설립된 Daum은 구체적인 비전을 수립하게 되었는데,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선도자로서의 미래 지향적 의지와 각각의 개성있는 다양한 소리(多音)를 조화롭게 내보자는 것이었다. 이러한 조화로운 목소리가 문화를 창조해 내듯 Daum은 '인터넷은 문화이다'라는 소명감을 가지고 있다. 컴퓨터는 더이상 계산만을 하는 단순한 하드웨어가 아닌 인간과 인간, 인간과 사회의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커뮤니케이터 (Communicator)"라는 인식 하에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한 협동작업(Collaboration), 의사소통(Communication), 메시징(Messaging)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 참고문헌
-
1. 박기성, 김범열, 2001년 e-비즈니스 Trend, LG경제 연구원, 2001.
2. 주간 이코노미스트 지, 2001년 1월 30일~10월 30일,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3. NICE 상장기업 분석, http://www3.nice.co.kr/2001newyear/htm/A35720.htm
4. 3/4 분기 보고서, http://www3.nice.co.kr/2001autumn/analy.htm
5. 다음 반기 보고서,
http://www.kosdaq.or.kr/news/TR1031.jsp?type=frm&arrNo=20010814001504&keyword=&dcmNo=68456
7. 포털 업체 순위,
http://kr.netvalue.com/news/index_frame.htm?fichier=http://www.netvalue.com/corp/news/top_index.htm
8. 다음 이재웅 인터뷰 사장 인터뷰, http://www.ecommunity.co.kr/resource/11_daum.html
9. 아이티 비즈니스 각종 기사, http://www.itbiz.co.kr/
10. 다음 기업 정보, http://info.daum.net
자료평가
- 참고자료로 활용 할수 있음
- yup***
(2004.04.20 15:09: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OTT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린캔버스(Lean Canvas)모델 분석 PPT
- 융의 분석심리 이론 중에서 페르소나와 그림자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나의 페르소나와 그림자에 대해 기술해보시오, 그리고 나의 페르소나와 그림자가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국제경영 A+받은자료]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윤리경영 등장배경,필요성과 기업사례분석및 성공적인 윤리경영위한 방안제시 및 느낀점-윤리경영 사례연구 보고서
- [서비스마케팅] 캐세이 퍼시픽의 SWOT 분석
- 세법_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서비스기업의 경쟁환경과 서비스전략의 기본개념
- 미국 서부 가족 여행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