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다음` 경영분석 및 나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2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I. 기업 소개
1. 회사개요/연혁
2. CEO소개 및 조직도
3. 창업동기/비전
4. Daum CI 소개

본 론
II. Daum의 주요 서비스/만족도
1. 커뮤니케이션
2. 커뮤니티
3. 컨텐츠
4. 전자상거래(Daum쇼핑)
5. 전자상거래
III. Daum의 현재 모습
1. 시장에서의 위치
2. 거래프로세스
3. 수익모형
IV. SWOT 분석
1. 내/외부 환경 분석
2. SWOT 분석

결 론
V. Daum이 나아가야 할 방향(개선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창업 동기
Daum의 CEO인 이재웅 사장은 창업 동기를 인터뷰에서 아래와 같이 밝힌바 있다. “박사과정 중 ‘인지과학’이라는 추상적인 분야를 공부했다. 그래서인지 무언가 실용적인 것을 하고 싶었고 때마침 인터넷 산업이 부상하는 것에 자극받아 공부를 중단하고 창업하게 됐다. 인터넷이 주는 엄청난 기회를 지금 잡지 않으면 영원히 후회할 것 같았다. 인터넷은 평소 공부하던 분야이기 때문에 잘 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재미가 있었다. 사실 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보다는 무언가 할 일이 엄청나게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이 매력적이었다. 평생 직장생활을 하신 아버님도 적극 찬성하셨다.” (www.ecommunity.co.kr 인터뷰 내용 중 발췌)
(2) Daum 비전
이리하여 설립된 Daum은 구체적인 비전을 수립하게 되었는데,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선도자로서의 미래 지향적 의지와 각각의 개성있는 다양한 소리(多音)를 조화롭게 내보자는 것이었다. 이러한 조화로운 목소리가 문화를 창조해 내듯 Daum은 '인터넷은 문화이다'라는 소명감을 가지고 있다. 컴퓨터는 더이상 계산만을 하는 단순한 하드웨어가 아닌 인간과 인간, 인간과 사회의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커뮤니케이터 (Communicator)"라는 인식 하에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한 협동작업(Collaboration), 의사소통(Communication), 메시징(Messaging)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참고문헌

1. 박기성, 김범열, 2001년 e-비즈니스 Trend, LG경제 연구원, 2001.

2. 주간 이코노미스트 지, 2001년 1월 30일~10월 30일,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3. NICE 상장기업 분석, http://www3.nice.co.kr/2001newyear/htm/A35720.htm

4. 3/4 분기 보고서, http://www3.nice.co.kr/2001autumn/analy.htm

5. 다음 반기 보고서,
http://www.kosdaq.or.kr/news/TR1031.jsp?type=frm&arrNo=20010814001504&keyword=&dcmNo=68456

7. 포털 업체 순위,
http://kr.netvalue.com/news/index_frame.htm?fichier=http://www.netvalue.com/corp/news/top_index.htm

8. 다음 이재웅 인터뷰 사장 인터뷰, http://www.ecommunity.co.kr/resource/11_daum.html

9. 아이티 비즈니스 각종 기사, http://www.itbiz.co.kr/

10. 다음 기업 정보, http://info.daum.net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자료로 활용 할수 있음
  • yup***
    (2004.04.20 15:09:03)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다임러크라이슬러 m&a 전략
  • 경영진의 수를 축소하였으며 체제는 다임러크라이슬러의 승용차 부문 사장을 겸직하고 있으며, 구조조정의 목표를 비용절감보다는 관료주의적 기업문화 개선하는에 역점을 둔다.3) ‘효율화 프로그램’,생산직에 이은 관리직 구조조정 착수2005년 메르세데스 벤츠의 판매는 부진했던 반면, 2004년 가동률이 90%를 넘어선 크라이슬러의 판매는 전년대비 5% 증가했다.중장기경영 생산성 및 품질향성을 통해 세계 Top level

  • [국제경영] App Store앱스토어의 성공 사례와 애플의 마케팅 전략 분석
  • 함. 1999년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교 교수 다운스(Larry Downes)와 비즈니스 전문지 편집장인 춘카 무이(Chunka Mui)가 공동 저술한 이란 저서를 통해 알려진 말이다.그 후 시장에 출시되자마자 경쟁상품을 몰아내고 시장을 완전히 재편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일컫는 말로 정착되었다. 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예들은 대표적으로 금속활자, 도르래, 안경, 증기기관, 자동차, 백열전구, 전화, 아스팔트, 엘리베이터, 원자탄 등을 들 수 있다.

  • 사업전략을 도와주는 인적자원관리활동의 사례(유한킴벌리, GE)
  • 및 훈련의 양과 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이 과정이 회사의 전략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가도록 노력한다고 한다.유한킴벌리 교육훈련은 직무교육을 포함해, 다기능교육, 경영분석능력교육, 의사소통능력교육, 정보화교육, 어학교육 및 기타관심분야 교육의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다. 단순히 업무와 관련된 교육만이 아닌 전인교육을 통한 사원정서 함양에도 힘쓰며, 교양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세부사항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직무교육에서

  • [미디어 경제학] 가상 조선일보사-아이리버사 인수합병 계획안
  • 경영 현황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파악한 각 회사의 상태를 토대로 본 인수건의 타당성을 살필 것이다. 그리고 본 인수 건이 조선일보사와 아이리버사 각각에 어떠한 의미와 필요성을 가지는 지에 대해 알아보고, 인수합병계획의 실행을 위하여 지분현황 및 인수형태 제시와 자금 조달 계획을 제시하며 인수 후 비즈니스 모델(Business Model)과 발전 방향에 대해 전망한 뒤 그 효과에 대해 분석하고 결론을 짓게 될 것이다.2. 조선일보사 현황 소개(1) 연혁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 분석: 자신을 제외한 모든 것 Opportunities( 기회 ) Threats( 위협 ) (1) 외부 환경 분석1. 거시적 환경① 기술적 환경:인터넷 인맥관리 사이트 싸이월드는 온라인 기업으로서 제품을 직접 판매할 수 없는 점을 인식하고 자신의 서비스 내용들을 솔루션으로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다. 싸이월드는 이 솔루션을 통한 수익성 창출을 위해서 끊임없이 제품개발을 해 왔으며 개인정보 및 인맥 관리 기능을 더 강화한 싸이월드II솔루션을 개발해 냈다. 싸이월드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