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미 신제품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4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환경분석
2. SWOT
3. STP
4. 4P
5. 장기계획
6. 한계 및 의의
- 본문내용
-
환경분석 - 거시적환경
스마트폰·태블릿PC 등 정보통신기기 발달에 따른 필기구와 노트 등 문구 수요 감소 여파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바로 기록하는 요즘 대학의 강의실 속 풍경이 포착됐다.
최근 온라인상에 ‘요즘 대학 강의실 풍경’이라는 제목으로 한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은 한 대학의 강의실 속 학생들의 모습을 찍은 것으로, 학생들은 너도나도 할 것 없이 모두 스마트폰으로 빔프로젝트 화면을 찍고 있다.
불과 몇 년 전만해도 교수가 미리 준비해온 수업 자료를 손으로 필기했지만, 지금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거나 녹음으로 기록하는 풍경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일본 소비재 수입 급증으로 '순수입국' 전락
국내 문구류 시장은 2009년 기준으로 대략 4조 가량 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정확한 통계는 찾아볼 수 없음. 다만 2011년 " 볼펜류 ' 수입금액인 9,800만 달러(천억원) 중에 절반가량이 일본에서 수입이 이루지고 있음국내에 수입 문구류는 일본(45%),중국(20%),독일(15%)로 세 나라에서 수입되는 문구류가 수입 문구류의 80%에 달함. 흥미로운 것은 일본/독일의 문구류는 고가의 제품이고 중국 제품은 저가 제품으로 분류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저가 제품보다는 고가의 제품에 대한 수입이 더 많음. 참고로 만년필의 경우에는 총 900만 달러가 수입되었고 독일이 620만 달러로 만년필 수입의 6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프랑스는 16%수준
세계가 보고 듣는 한국 드라마와 케이팝
한류로 인한 파급효과로 인하여 MADE IN KOREA라는 상품만을 찾게 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데, 모나미의 상품도 덩달아 찾게 한류상품으로 각광받고 있음.
문구기업들의 문구점의 프랜차이로 인한 골목상권싸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