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6 / 2017.03.1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가를 받은 자료 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현대 사회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는 이유
2.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과 사례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란, 기업을 경영하는 과정에서 윤리적. 도적적 책임과 경제적. 법적 책임을 말한다. 단순히 기업책임 혹은 경영책임과는 다르다. 오늘날에는 기업의 성장과 발전이 사회나 국가 경제 발전과 경제 사회의 구조를 규정할 수 있을 만큼 대규모화되고 있다. 따라서 기업의 활동은 사회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며, 이로 인해 기업의 사회적 위치가 커지고 그만큼 기업에게 요구하는 사회적 책임도 커지게 되었다. CSR은 각국의 경제사회 상황이 서로 상이하고 각 기업마다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 차이가 존재해 국제적으로 통일된 정의는 없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4단계로 구분된다.
- 제1단계 : 경제적인 책임으로, 이윤 극대화와 고용 창출 등이다.
- 제2단계 : 법적인 책임으로, 회계의 투명성, 성실한 세금 납부, 소비자의 권익 보호 등이다.
- 제3단계 : 윤리적인 책임으로, 환경윤리 경영, 제품 안전, 여성현지인소수 인종에 대한 공정한 대우 등을 말한다.
- 제4단계 : 자선적인 책임으로, 사회 공헌 활동 또는 자선교육문화체육 활동 등에 대한 기업의 지원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사회적책임활동
  • 사회적 책임활동”을 소개하고 해당활동이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설명하시오.1.서론2.본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 기업의 재무적 성과1. 밥,일,꿈이 사시 (社是)인 기업 내일신문① 내일 신문은 어떻게 탄생했나?② 경영원리-소유와 경영의 통일③ 종합정보 서비스 회사로 발전④ 생활인들의 신문이라는 시스템◆ 600명의 안철수가 뛰는 영혼이 있는 기업:안철수 연구소3.결론4.참고문헌경영학 개론 -한국통신대학교

  • 경영학개론
  • 과목 경영학개론주제: 최근 사회적 기업 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많이 언급되고 있다. 또한 기업의 비즈니스 활동의 목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존재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논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사회적 기업의 정의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의의와 정의3.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종류와 성격4.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 사례1)삼성 나눔 빌리지2)즐거운 동행(CJ 제일제당)Ⅲ. 결론Ⅳ. 참고자료Ⅰ. 서론산업혁

  • 경영학개론_사회적 지속가능성의 개요와 사회적 책임 활동과 목표를 서술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정의와 견해, 대상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국내외 기업 중 윤리경영을 하고 있는 기업 하나를 선정하여 윤리경영방법과 실천사례에 대해 분석하여 제시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에 있어 정의가 되는 차원이다. 사회적 책임(CSR)차원구분정의에 사용된 구절환경적 차원자연환경더 깨끗한 환경과 환경에 대한 책무, 경영활동에 있어서 환경적 관심사회적 차원경영과 사회 간의 관계경영활동에 사회적인 관심을 통합하고, 지역사회에 대하여 전반적 영향을 고려한다. 경제적 차원사회 경제적 또는 재무적 측면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수익성 보존, 경영활동이해관계자 차원이해관계자이해관계

  • [경영학 개론] 경영학 개론
  • 활동, 사회적 활동, 법률적 활동, 공학적 활동 등이다. 그리고 합리적이란 경영체의 목적달성에 가장 유효한 수단(most effective means)을 강구한다는 의미이며, 제 법칙이란 경영현상(경영활동)에 내재되어 있는 법칙성을 파악한다는 의미이다. 경영활동은 인간이 가져오는 사회현상이며 일반적인 법칙이 되는 인과관계(因果關係)를 찾아냄으로써 경영학은 사회과학으로서 성립하게 된다. 이런 의미에서 법칙과학이라고도 한다. 경영학은 기업을 고유의 연

  • [경영학개론, 경영학개론 시험] 경영학개론 요점정리 파워서브
  • 경영학의 학문적 특성1) 연구대상 : 조직(기업조직) 조직은 사회, 집단, 개인 행동의 이해가 필요.* 기업 : 경제적 기능(생산 -> 이윤추구), 사회적 기능2) 사회과학 : 인간과 사회적 현상. 특히 인간의 경제적 활동연구. 3) 종합 과학적 성격(학제적 특성) : 개인, 집단, 사회의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에 심리학, 사회학, 문화인류학 등 필요.4) 과학 또는 기술5) 이론과학이며 실천과학5. 조직성과(기업)1) 수입창출 생산성 = 산출 / 투입- 생산성의 증가. 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