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실패사례 카페베네(CaffeBene)의 드러그스토어 December24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6 / 2017.03.1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실패사례 카페베네(CaffeBene)의 드럭그스토어 December24
목차
Ⅰ. 카페베네 소개
(1) 카페베네?

Ⅱ. 드러그스토어(Drugstore)
(1) 드러그스토어란?
(2) 국내 드러그스토어 성공사례

Ⅲ. 카페베네의 드러그스토어 December24
(1) 카페베네의 December24의 론칭
(2) December24의 의미와 히스토리
(3) December24만의 차별화

Ⅳ. 카페베네의 드러그스토어 December24의 결과
(1)드러그스토어 시장에서의 철수

Ⅴ.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카페베네 소개
(1) 카페베네?
카페베네는 커피전문점으로 2008년 5월에 첫 매장을 열었다. 이전 커피전문점과는 달리 스타 마케팅, 20~30대가 선호하는 스타일, 회벽의 질감을 살리고 원목과 블루의 느낌을 강조한 인테리어, 붙박이 의자에 노트북용 전원 콘센트 설치, 유럽풍의 편안한 분위기 등으로 기존 커피전문점 시장과의 차별화를 하였다. 하이콘셉트(high-concept)를 기반으로 친숙하고 정감 있는 느낌의 자연미를 드러내며 빈티지하고도 감각적인 느낌을 추구한다.

Ⅱ. 드러그스토어(Drugstore)
(1) 드러그스토어란?
의사의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및 화장품ㆍ건강보조식품ㆍ음료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을 말하며 대표적으로 미국 월그린, 영국 부츠, 홍콩 왓슨스, 일본 마쓰모토기요시등이 있다. 일본이나 홍콩의 경우 편의점과 드러그스토어의 비율이 3 대 1이 될 정도로 흔한 판매업소다
참고문헌
외국계 유통기업의 성공과 실패에 관한 연구 서권수|한국유통과학회
South America에서 유통업체의 Cross Docking 실패사례 및 개선 방안 방원석 외 2 명|대한안전경영과학회
내수시장 무시, 시장분석 실패 답습중 권영철|미트저널사
한국 패션 브랜드의 중국 시장 고전 이유 따로 있다! : 유통의 변화 흐름에 제대 화학공학|패션지오 편집부|월간섬유사
일본의 드럭스토어의 현황과 방향 조철휘|한국백화점협회 / 월간 유통저널
드럭스토어 : 화장품·의약품 등이 한곳에, 신 유통경로로 부상 송세라|유통정보사 / 물류매거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카페베네의 기업전략 성공사례
  • 사례와 급하게 시공하여 제대로 환기를 하지 않은 채 매장을 열어 불쾌한 냄새를 풍기는 매장이 발견되는 사례 등 서비스 질의 문제가 발생되고 있다. 3) 비싼 가격카페베네는 타 카페들과 대비하여 가격대가 저렴하지 않다. 파이낸셜뉴스가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카페베네, 커피빈, 할리스, 탐앤탐스 등 주요 커피전문점 6개사의 동일 사이즈(355㎖) 아메리카노와 카페라테 가격을 조사한 결과 커피빈의 카페라테가 4500원으로 가장 고가였고 그 다음이

  • [경영전략] 카페베네의 마케팅과 스타벅스와 비교한 전략 분석
  • 카페베네는 세계적인 위탁급식업체계약을 체결하여 로열티를 받으며 각 기업, 병원, 학교, 공공기관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카페베네의 김선권 대표는 자사의 목표를 카페베네가 최고라고 소비자들이 생각하게끔 만드는 것이라 말했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고객이 매력을 느껴야 하고, 알아야 하고, 좋아해야 한다고 했다. 이러한 카페베네는 홍보, 마케팅을 전사적으로 진행하여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고, 인도네시아 커피 농가 등 사회봉사

  • [경영전략]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분석
  • 실패요인들 중 가장 큰 요인은 광고와 제휴다. 스타벅스는 국내의 대중매체의 광고가 거의 전무하며 잡지, 외국 항공사에만 제약되어있다. 이러한 영향으로 국내대중들에게 스타벅스의 브랜드는 외국브랜드로의 이미지와 정체된 이미지에 국한된 반면에, 카페베네와 타 커피전문점들은 드라마간접광고, TV광고, 신용카드, 고속도로 등등 많은 제휴와 마케팅전략을 통해 국내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스타마케팅 또한 이끌었다. 이를 통해 소비자

  • (카페베네 마케팅케이스) 카페베네 성공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카페베네 미래 마케팅전략 제언
  • “카페베네”기업소개성공전략마케팅사례미래 마케팅 제언-목차-1. 카페베네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카페베네의 수익모델3. 카페베네의 성공전략4. 카페베네 가치사슬분석5. 카페베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카페베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카페베네 마케팅전략과 특징(1) 카페베네의 주요 마케팅전략과 특징(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카페베네 미래

  • 드럭스토어 디셈버24 마케팅 SWTO,STP,4P전략분석과 디셈버24 브랜드분석및 디셈버24 리포지셔닝 전략제안
  • 카페베네 해외 매장을 중심으로, 성공 가능성이 높은 미국, 중국, 필리핀에 매장 오픈 7. 리포지셔닝 전략Promotion매년 감성콘서트 개최 : 12월 24일, 설렘열정이라는 브랜드 이미지에 맞으며 20대 여성,남성들이 선호하는 아티스트 중심의 라인업,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티켓 응모 기회 제공TV 프로그램 장소 협찬: Caffebene와 BlackSmith가 활발하게 장소 협찬 및 PPL을 하고 있듯이 디셈버24도 관련 프로그램에 장소를 협찬하여 시청자에게 브랜드 노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