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PAY 전략 [금융핀테크산업과 모바일 결제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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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페이 전략 Samsung PAY [금융테크산업과 모바일 결제산업]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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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산업 및 환경 분석
1) 금융 핀테크시장의 현황
2) 삼성 PAY
3) 전자결제 산업
4) 전자결제 산업의 가치사슬
5) 삼성PAY 가치사슬 분석
6) 5 Forces Model
2. 마케팅 전략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3. 전략적시사점
1) After SWOT
2) 향후 발전 과제
- 본문내용
-
진입 장벽 낮으나 규모의 경제 발생
- 국내 10여 개 대형 온라인 쇼핑몰 및 오픈마켓 업체를 제외한 대부분의 쇼핑몰이 시중 PG사를 이용하여 결제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 시장 성장과 높은 상관 관계
- 국내 인터넷쇼핑 시장은 IT 인프라의 확산, 인터넷 쇼핑 인구 확대와 쇼핑몰 창업 증가에 힘입어 지난 3년간 연평균 19.1%의높은 성장률을 유지하였다. 국내 신용카드 PG 시장도 인터넷 쇼핑 시장의 빠른 성장과 기타 온라인 전자상거래의 증가로 연평균 26.6%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였다.
<중 략>
베타테스트 기간동안 삼성페이를 신청하고 이용한 회원은 30대가 49.8%로 가장 많았다. 20대와 40대가 각각 28.6%, 18.0%로 그 뒤를 이었다. 50대 이용자 비중은 3.6% 수준이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30대의 경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 사용에 익숙한데다 경제 및 소비활동을 주도하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카드 결제에 대한 관심과 사용율이 높았던 것”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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