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전통시장) 개념과 현황분석/ 재래시장 기존 마케팅사례/ 재래시장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전통시장 미래전망과 느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6 / 2016.12.06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재래시장 (전통시장) 개념과 현황분석/ 재래시장 기존 마케팅사례/ 재래시장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전통시장 미래전망과 느낀점정리 레포트입니다.
총 18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 목차
-
1. 재래시장 (전통시장) 의 정의와 현황
2. 재래시장 (전통시장)의 산업구조분석 (5 Forces Model분석)
3. 재래시장의 기존 마케팅 사례분석
(1) 상품권 마케팅전략
(2) 브랜드 마케팅전략
4. 재래시장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방안제안
(1) 상품권전략 개선방안 제안
(2) 스마트폰 어플개발전략 제안
(3) 품질관리 전략제안
5. 재래시장의 향후전망
6. 결론 및 느낀점
- 본문내용
-
선물로서의 기능 강화를 위한 노력의 한 가지 예로써 상품권을 지하상가 또는 지역 슈퍼마켓과 공용하는 방안이 있다. 인천과 제주에서 이러한 정책을 취하고 있으며 마산의 경우에는 마산 대우백화점 상품권을 재래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하지만 월 1억 원에 달하리라는 예상과는 달리 백화점 상품권이 재래시장에서 거래되는 규모는 월 2천만 원 정도로 아직은 그 효과가 검증되어 있지 않은 상황이다.
앞서 본 것처럼 전국 광역 지자체에서 재래시장 상품권을 발행하고 있으나 판매 활성화 노력은 대부분 기관 및 단체 협조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그나마 일반 시민들에 대한 판매 활성화 전략은 할인, 경품 추첨 등 상품권 자체의 효용을 증가시키는 데 집중되어 있다. 하지만 상품권 수요의 대다수가 자신이 사용하는 것보다는 선물용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현재 재래시장 상품권의 판매 전략은 불충분한 것으로 판단된다. 물론, 선물용으로서 재래시장 상품권의 가치 제고에는 상품권 제도를 개선하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근본적으로 선물용으로서의 가치는 재래시장 상품권이 대표하는 재래시장에서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의 이미지에 결정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기적인 대책으로 현재 각 지역 재래시장 특화 상품 중심의 마케팅 전략도 도움이 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