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순정만화- 만화원작으로한 드라마 성공사례분석 `꽃보다 남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22 / 2016.11.22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순정만화 - 만화원작으로한 드라마 성공사례분석 "꽃보다 남자"
목차
1. 꽃보다 남자 소개
2. 꽃보다 남자 성과
3. 꽃보다 남자 분석
4. 꽃보다 남자 성공요인
5. 꽃보다 남자 시사점
본문내용
꽃보다 남자 소개 - 원작
- 花より男子 - 가미오 요코가 창작한 만화
- 일본 만화 잡지인 《마가렛》에 12년 동안 연재
- 제41회 소학관 문학관 <소녀부문> 대상 수상
- 단행본은 1992년부터 2004년까지 36권으로 발행되었고, 완전판은 20권으로 발행
- 만화 ‘꽃보다 남자’는 미국, 프랑스 등 전세계에서 약 6,000만 부, 국내에서 150만 부 이상의 판매 기록
-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순정만화
→ 한중일 3개국에서 드라마 제작

애니메이션
일본
- 1996년 꽃보다 남자(Hana Yori Dango)
- TV아사히 제작

텔레비전 드라마
대만
- 2001년 유성화원 (流星花園: Meteor Garden) - CTS 제작
- 2003년 꽃보다 남자 (流星花園)
- 2003년 꽃보다 남자2 (流星花園 2)
일본
- 2005년 꽃보다 남자 (花より男子 ) - TBS 제작
- 2007년 꽃보다 남자 리턴즈 (花より男子 2) - TBS 제작
대한민국
- 2009년 꽃보다 남자 - KBS 제작
중국
- 2009년 유성우 (流星雨) - 후난TV 제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대중문화] 일본 만화의 영향력
  • -일본 대중 문화의 이해-= 목차 =Ⅰ. 서론 II. 본론1. 일본 만화책 소개2.상업적 부분에 끼치는 영향(1) 코스프레(2) 캐릭터(3) 만화잡지3.대중문화에 끼치는 영향 (1) 애니메이션(2) 영화(3) 드라마4. 해외에 끼치는 영향 & 외국만화와의 비교 Ⅲ. 결론* 참고문헌I. 서론요즘 우리나라의 문화가 소위 ‘한류’라는 이름으로 아시아 각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드라마뿐만 아니라, 영화, 가요, 스타들 등에 이르기까지

  • [대중문화와매스컴] 드라마를 통한 외모지상주의
  • 한국 여성들이 세계에서 가장 많은 성형수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다이어트 열풍에 휩쓸려 무리하게 살을 빼다가 죽음에 이른 경우도 보고되고 있다.본론*외모지상주의를 조장시킨 TV프로그램을 분석해 보자(꽃보다 남자/검사 프린세스 그 외 러브스위치/하늘에서)1. 꽃보다 남자 WHAT? 는 1992년부터 시작되어, 일본의 인기 순정만화 잡지 에 연재된 가미오요코의 만화 를 원작으

  • [일본대중문화]일본 출판만화 산업 성공요인
  • < 目 次 >1. 서론Ⅱ. 일본의 주요 출판사와 만화잡지1. 일본의 만화 출판사 2. 일본의 주요 만화출판사(1) 고단샤(2) 쇼가쿠칸(3) 슈에이샤3. 일본의 만화잡지(1) 소년지(2) 소녀지(3) 청년, 성인지(4) 레이디스 코믹(5) 마니아 대상의 만화잡지4. 한국과의 비교Ⅲ. 사례분석1. 드래곤볼2. 슬램덩크3. 꽃보다 남자 - 카미오 요코4. 소녀, 순정만화의 특징Ⅳ.일본 출판만화 산업 성공요인1. 만화 산업의 출판 구조2. 미디어믹스 전략3. 조직화된 만화시

  • [미디어컨텐츠기획론] 성공한 컨텐츠의 사례 -반사적 광영
  • 중간과제‘성공하는 컨텐츠는 o o o 의 법칙이 있다.’- □ 목 차 □ -1. 서론2. 본론 1 - ❏ 법칙설정3. 본론 2 - ❏ 사례 분석4. 본론 3 - ❏ 앞으로의 전망 및 향후 예측5. 본론 4 - ❏ 문제 및 한계점6. 결론1. 서론우리는 현재 디지털 미디어의 홍수속에 살고있다. 라디오와 텔레비전, 신문, 잡지 등과 같은 올드 미디어에서부터 오늘날 인터넷, 디지털텔레비전, 이동전화 서비스, 디지털 위성방송, IPTV, 지상파 및 위성

  • [일본문화산업] 일본 출판만화 산업 성공요인
  • 출판만화Ⅰ. 서론만화의 천국이라 일컬어지는 일본 만화는 일본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수출되어 그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실제 일본 만화의 부가가치는 수백만대의 자동차나 수억개의 반도체칩보다 생산성과 수익성에서 월등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 세계를 호령하고 있는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 즉, 아니메 역시 시작은 출판 만화였으며 이러한 출판 만화는 다양한 형태로 그 모습을 바꾸어 각종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있다.또한, 만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