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백화점 디져트 매장 차별화를 통한 백화점 차별화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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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디저트의 신 세계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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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세계 백화점 소개
2. 경쟁사 분석
3. 백화점 현황 분석
4. 불황에 대처하는 백화점
5. 소비자들의 백화점 선택기준
6. 유통망 차를 극복하기 위한 신세계의 노력
7. 신세계 최근 상황
8. 신세계 백화점 매출부진
9. 소비자분석
10. 신세계 백화점 차별화
11. 신세계 백화점의 강점
12. 디저트 시장의 성장세
13. 디저트와 백화점
14. 타겟의 선정
15. 신세계 백화점 컨셉도출
16. 디저트의 신 세계 전략개요
17. 디저트의 신 세계 Place (점포 디자인 및 세부계획)
18. 디저트의 신 세계 Product(제품구색)
19. 디저트의 신 세계 SNS 홍보
20. 디저트의 신 세계 유통문제의 해결
- 본문내용
-
디저트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음
최근 타 백화점, 호텔 업계에서는 디저트 열풍이 부는 중
1인당 국민소득 향상, 식습관의 서구화 등이 요인
특히 불황에 더 잘 팔리는 것으로 조사되어, 신세계 백화점에 유리하게 작용 할 것으로 기대
디저트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매력적인 시장이다
과거에는 백화점 방문 목적이 쇼핑에 한정되어 있었지만
최근에는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음
이 중, 쇼핑 외 목적(식사, 디저트) 등의 증가 추세
조사결과 디저트코너의 구매고객 거리는 17km로
매우 멀리서도 찾아 오는 것으로 나타남
많은 소비자들은 쇼핑 외 목적으로 백화점을 방문하고 있으며, 디저트 코너의 구매 고객거리도 길다
조사결과 2030세대의 여성이 가장 많이 디저트를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남
특히 불황에 ‘작은사치’ 라는 트렌드가 강함
최근 맛 여행등을 하고 SNS에 업로드하는 여성이 많음
여성들은 다양한 곳들 돌아다니면서 지역의 특별한 디저트를 먹고 싶은 욕구
2030 여성들은 디저트 구매 비율이 가장 높으며, 맛 여행 후 SNS에 올리고자 하는 욕구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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