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펜션창업과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펜션의 개념
2. 펜션의 국내 도입
3. 펜션의 특징
1) 신개념 레저 문화 공간
2) 자연과 사람과의 만남
3) 새로운 문화 비즈니스
4. 펜션업의 전망
1)국내 펜션 시장의 규모
2) 펜션의 성공 가능성
3) 펜션의 테마와 새로운 트랜드
5. 창업준비와 마케팅
1) 창업에 앞서
2) 펜션 운영자의 마인드
3) 테마와 고객층
4) 홍보와 이벤트
6. 펜션창업 후 유의사항
1) 펜션 준공 후 유지 관리
2) 펜션 창업 성공 포인트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펜션의 개념
펜션의 사전적 의미는 호텔의 합리성과 민박의 가정적 분위기를 갖춘 숙박시설이다.
펜션의 시작은 고대 그리스에서 여행자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던 간이 식당에서 찾을 수 있다. 유럽 사람들이 은퇴한 이후 연금으로 민박을 경영하며 여생을 보내는 것에서 펜션(Pension: 연금)이라 불리게 되었다.
유럽의 펜션은 중세 이후부터 발전해 온 민박 형태의 작은 호텔로 여행자들의 단기, 장기 체류를 위한 편의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펜션은 유럽이나 일본을 중심으로 성행하였고, 이제는 세계 여러 나라에 널리 분포하고 있다. 보통 5~10개 정도의 객실 규모를 갖추고 있고, 주로 자연 경관이 수려한 곳이나 관광지 주변에 위치하며 개인 별장과 같은 아늑함과 가족적인 분위기를 특징으로 하는 소규모 고급 숙박시설이다.
프랑스에서는 팡시온(Pension), 미국이나 캐나다의 경우 B&B(Bed & Breakfast), 호주나 뉴질랜드에서는 로지(Lodge) 등으로 각 나라 특성에 맞게 변화하면서 발전해 지금에 이르렀다.
현재 유럽의 경우 전체 호텔의 총 객실 수보다 펜션의 총 객실 수가 세 배 이상 많을 정도로 대중적인 숙박시설로 자리 잡았다.
참고문헌
김수동, (2003). 『펜션 창업과 경영』, 서울, 매경출판사
허시명, (2003). 『전국의 Best 펜션 100 』, 서울, 동아일보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경영학, 호텔학] 펜션 관광 사업보고서 입니다
  • 펜션단지개발과 콘도업계의 펜션업 진출 등이 경기도, 강원도, 충청도 일부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개별 소규모 펜션중심의 펜션업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 판단되며, 향후 우리나라의 펜션은 몇 년 이내에 일본의 3,000여개에 육박할 전망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사회 경제적 배경으로 볼 때 도시의 팽창으로 인한 공해 문제 등으로 인한 탈 도시 현상의 가속화와 도시부동산 가격의 급등, 탈 샐러리맨의 증가에 의한 개인 창업 붐, 주 5일

  • 창업계획서 - 친환경 호텔 창업 사업계획서 PPT
  • 호텔 외부에서 행해지는 체험에 어려움.5. 목표고객친환경에 관심이 많은 집단을 우리는 주 타겟고객으로 선정.그리고 우울증환자와 같은 심리적으로 안정이 필요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답답한 병원 안이 아니라 자연 안에서 육체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 건강함을 되찾을수 있게 도와줌.우리의 경영철학을 지지하는 고객들이 반드시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이러한 부분들을 적극적으로 홍보, 촉진하여 고객층을 형성 할 예정.6. 호텔시설개요① 객

  • [관광펜션] 관광펜션 - 조사보도법규
  • 펜션의 의미는 연금(年金), 은급(恩給)의 뜻으로 유럽의 노인들이 연금과 민박경영으로 여생을 보내는 뜻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유럽에 오래 전부터 있었던 민박풍의 작은 호텔로 가족경영에 의한 전 가족의 서비스가 특징이다. 가족여행자의 장기체재에 대한 편의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방10개 정도의 양실 위주로 유럽풍의 민박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호텔에 가까운 시설로 청결하며 프라이버시가 보장된다.요금은 호텔보다 싸지만 민박보다

  •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레저스포츠산업의 활성화 방안
  • 경영연구소(2008)•「스포츠관광을 위한 해양레저스포츠 발전전략에 관한 연구」박승환, 명지대학교 대학원 논문(2004)•「관광과 연계한 스포츠산업 발전전략」남상창,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 논문(2004) •「한국 해양 레저스포츠 산업의 마케팅 전략」김경호, 계명대학교 대학원 논문(2002)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레저스포츠산업 개발」진형근, 진주산업대학교 벤처창업대학원 논문(2008)•「해양관광레저산업의 활성화 방안」김미자, 목포대

  • 국내 펜션의 현황 펜션vs민박 펜션의 개념 펜션의 현황 펜션의 문제점 펜션의 개념 및 기원 민박과 펜션의 비교
  • 국내 펜션의 현황을 중심으로펜션 PensionINDEX펜션의 개념-펜션의 개념 및 기원-펜션의 성격-펜션 vs 민박2. 국내 펜션의 현황-시작 & 배경 -전체적인 현황-평창-양평-가평-국내 펜션의 문제점3. 해외사례-일본-영국-해외사례를 통한 개선방향펜션의 개념호텔의 합리성과 민박의 가정적 분위기를 갖춘 새로운 숙박시설Pension?유럽에서 노인들이 은퇴 후 여생을 민박 경영으로 보내는 것프랑스어 팡숑 (Pension) 에서 유래펜션의 개념 및 기원 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