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삼성의료원 고객만족- 삼성서울병원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삼성의 경영이념
2.삼성병원의 역사
3.삼성병원 소개
☀본론
1. 내부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
2. 외부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결론
- 본문내용
-
생활의 질이 향상되면서 ‘의료 서비스’에 대한 환자들의 욕구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외국에서는 특히 시간에 쫓기는 분주한 사업가들에게 ‘재택 검진’방식에 의한 진단 서비스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점차 고령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노인층에 대한 의료 서비스의 비중이 날로 주목되고 있다. 조만간 여러 명의 환자가 방을 같이 쓰고, 미지근하고 맛없는 식사를 먹으며, 환자에게 오로지 인내만을 요구하는 병원의 이미지로는 환자를 유치할 수 없을 것이다. 장차 병실은 1인실이 주류를 이룰 것이며, 그 안에는 아침마다 샤워를 할 수 있어 병원은 마치 ‘호텔’처럼 별이 몇 개 붙었는 가로 등급이 표시되고, 병원만을 전문적으로 평가하는 전문지가 창간될 날이 멀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병원은 실로 다양하고 복잡한 시스템이 작동되는 곳으로서 시설, 즐거운 오락, 사람 서비스의 3요소로 구성된 조직이다. 고도 정보사회, 산업사회가 진전될수록 병원은 고도의 ‘마음의 사회’가 지배되어야 한다. 의술과 인술의 공존이 필요하며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는 인술이 우선되어야 한다.
삼성서울병원의 이종철 원장은 즐겨 이런 말을 한다. “의술은 인술이다.” 의술은 인술이지 상술은 아니라는 것이다. 환자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는 것이 이 원장의 경영방침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