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론] 인터넷자동차보험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자동차보험 중에 책임보험은 나라에서 법률로 정한 강제 보험이기 때문에 보험에 가입하지 않을 수는 없다. 미가입시에는 과태료가 부과되며, 사고가 났을 때 경제적 안정의 문제와 본인이 소유한 차량으로 인한 제 3자는 보호받지 못하기 때문이다. 최근 경기 침체로 인해서 사람들이 지출을 줄이기 위해서 노력을 많이 하고 있는데 그 중 자동차보험은 사람들이 줄이고 싶어하면서도 방법을 몰라서 불필요한 보험료를 납부하고 있으며, 보험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서 보험료를 많이 납부하고 있다거나 또는 자기 차량이나 가족에게 맞는 보험에 계약하였는지도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 또한 보험료를 줄이기 위해 만료가 되는 시점에서 인터넷 자동차보험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다. 이 때 사람들은 인터넷 자동차보험에 대해서 생소함을 느끼기도 하지만 가격의 저렴함 때문에 가입하기도 하지만 인터넷 자동차보험이기 때문에 다소 신뢰성이 떨어진다. 여기에서는 인터넷 자동차보험의 내용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사항에 대해서 말하고자 한다.
Ⅱ. 문제점
※ 온라인/오프라인 자동차 보험 비교
2004년 1월 5일 판매를 시작한 다음다이렉트보험까지 합해서 우리 나라에는 현재 5개의 온라인직판자동차보험이 있다. 온라인 자동차보험은 지난 2001년 10월 교보자동차보험이 처음 설립된 이 후 제일화재와 대한화재가 각각 ꡐ퍼스트ꡑ와 ꡐ하우머치ꡑ로 가세하면서 경쟁이 본격화했다. 이어 교원나라자동차보험이 지난 해 12월부터 영업에 나섰고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이 1월부터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