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카슈랑스의 시행과 대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론
II.본론
1)방카슈랑스의 개념
2)방카슈랑스의 도입
3)방카슈랑스시행이후, 현재의 상황
4)보험회사의 대응전략
III.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2003년 9월 우리나라에 방카슈랑스제도가 도입되었다. 이는 국내 금융 산업의 수익구조 변화의 전환점이 되었다. 약1년이 경과된 지금, 방카슈랑스를 통해 판매할 수 있는 보험종목의 수가 제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보험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대단히 컸다. 2004년 1월 기준으로 생명보험에서 방카슈랑스의 시장점유율이 9.0% 손해보험에서는 0.5%를 차지하였다. 이로 인해 국내 보험회사는 위협적 요소를 지닌 불리한 위치에 서게 되었다. 방카슈랑스의 국내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방카슈랑스 환경에서의 보험업계의 대응 대책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
II.본론
1)방카슈랑스의 개념
프랑스어로 은행(Banque)과 보험(assurance)의 합성어로, 1986년 프랑스의 크레디아그리콜 은행이 생명보험사인 프레디카를 자회사로 설립하여 전국 46개 은행창구에서 보험상품을 판매하면서 시작되었다. 기존 은행과 보험회사가 서로 연결하여 일반 개인에게 광역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 또는 보험회사가 은행 지점을 보험상품의 판매 대리점으로 이용하여 은행원이 직접 보험상품을 파는 영업형태를 말한다.개인의 저축성향이 단순한 복지 차원이 아닌 노후를 대비하는 쪽으로 바뀌고, 금융기관의 대고객 유대관계가 갈수록 느슨해지고 다변화되는 추세에 따라 보다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됨에
- 참고문헌
-
이경희 “보험회사 겸업화 추세와 국내 보험회사 대응 전략”
보험개발원. 2001
정세창.박홍민.이정환. “방카슈랑스 환경에서의 보험회사 대응전략”
보험개발원. 2002. 12
김형기. “방카슈랑스와 오프라인 판매조직활성화 방향”
월간손해보험 2004.5
김정동. “방카슈랑스의 현황과 과제”
월간손해보험 2004.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