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본가춘천닭갈비` 일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아이템소개
ⅰ. 회사소개
ⅱ. 아이템소개
Ⅱ. 기본적 목표
Ⅲ. 일본시장분석
ⅰ. 선정배경
ⅱ. 일본 시장환경
ⅲ. 일본 소비성향 분석
ⅳ. 경쟁사 분석
ⅴ. 법인설립 절차
ⅵ. 가맹점 개설절차
Ⅳ. 마케팅 전략
ⅰ. 산업 경쟁 분석
ⅱ. Positioning
ⅲ. BCG 분석
ⅳ. SWOT 분석
ⅴ. 마케팅 믹스의 4P 전략
Ⅴ. 향후계획
- 본문내용
-
Ⅰ. 아이템소개
ⅰ. 회사소개 - Y&J FOOD
1. 회사소개
- 외식관련 프렌차이즈 전문업체
- 직영점 운영 및 위탁 가맹점 운영
- 가맹점 상담 및 상권분석, 투자분석
- 가맹점 사후관리(교육, 홍보, 경영지도)
- 홍보기획 및 이벤트 행사주관
2. 회사목표
- 지속적인 관리체계로 신뢰받는 기업상 구축
- 고객이 먼저 찾을 수 있는 기업
- 노하우가 잘 축적된 전문기업 지향
ⅱ. 아이템소개
1. 닭갈비 프렌차이즈 선정배경
- 일본에 불고 있는 한류열풍
- 드라마 ‘겨울연가’의 인기로 춘천 관광객 급증으로 닭갈비소비량과 닭갈비인식상승
- 설문조사에서 냉동포장 판매시 불매 비율이 높게 측정
- 동남아 대부분의 국가들이 경제적으로 일본에 종속되어 있고, 문화적으로 일본문화와 중화권에 뿌리를 두고 있음. 이에 따라 일본과 중국에서 성공시 동남아 전체로 확산 가능성
2. 프렌차이즈명 : 본가 춘천닭갈비 (本家 春川ダッカルビ)
- 변형되지 않은 춘천닭갈비의 맛을 나타내는 단어로 ‘원조’와 ‘본가’를 찾았는데, ‘본가’라는 단어가 일본에서 전통적인 이미지가 강하여 선정하게 됨. 일본에서 사용가능.
3. 닭갈비소개
1)유래
- 약 1,400년 전 신라시대에서 비롯되었다는 설
- 50년대 지금의 조흥은행 본점자리에서 김씨라는 사람이 닭 불고기집을 시작했다는 설
- 70년대 초 요선동에서 시작했다는 설
- 70년대 초부터 명동 닭갈비골목을 중심으로 4개 업소가 본격적으로 닭갈비요리 발전함
- 육림극장 주변에는 제일, 신미, 육림, 남촌이란 옥호를 철사줄로 매단 닭갈비집들이 생
겨나며 상권을 형성
- ‘닭갈비’란 이름은 홍천에서 시작
- 80년대로 들어서며 현위치에 닭갈비 집이 10여채로 늘어나며 이들만의 자생단체인
'계명회'라는 계모임까지 구성되며 명소로 자리 잡아가기 시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