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본가춘천닭갈비` 일본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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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아이템소개
ⅰ. 회사소개
ⅱ. 아이템소개

Ⅱ. 기본적 목표

Ⅲ. 일본시장분석
ⅰ. 선정배경
ⅱ. 일본 시장환경
ⅲ. 일본 소비성향 분석
ⅳ. 경쟁사 분석
ⅴ. 법인설립 절차
ⅵ. 가맹점 개설절차

Ⅳ. 마케팅 전략
ⅰ. 산업 경쟁 분석
ⅱ. Positioning
ⅲ. BCG 분석
ⅳ. SWOT 분석
ⅴ. 마케팅 믹스의 4P 전략

Ⅴ. 향후계획

본문내용
Ⅰ. 아이템소개

ⅰ. 회사소개 - Y&J FOOD

1. 회사소개
- 외식관련 프렌차이즈 전문업체
- 직영점 운영 및 위탁 가맹점 운영
- 가맹점 상담 및 상권분석, 투자분석
- 가맹점 사후관리(교육, 홍보, 경영지도)
- 홍보기획 및 이벤트 행사주관

2. 회사목표
- 지속적인 관리체계로 신뢰받는 기업상 구축
- 고객이 먼저 찾을 수 있는 기업
- 노하우가 잘 축적된 전문기업 지향

ⅱ. 아이템소개

1. 닭갈비 프렌차이즈 선정배경
- 일본에 불고 있는 한류열풍
- 드라마 ‘겨울연가’의 인기로 춘천 관광객 급증으로 닭갈비소비량과 닭갈비인식상승
- 설문조사에서 냉동포장 판매시 불매 비율이 높게 측정
- 동남아 대부분의 국가들이 경제적으로 일본에 종속되어 있고, 문화적으로 일본문화와 중화권에 뿌리를 두고 있음. 이에 따라 일본과 중국에서 성공시 동남아 전체로 확산 가능성

2. 프렌차이즈명 : 본가 춘천닭갈비 (本家 春川ダッカルビ)
- 변형되지 않은 춘천닭갈비의 맛을 나타내는 단어로 ‘원조’와 ‘본가’를 찾았는데, ‘본가’라는 단어가 일본에서 전통적인 이미지가 강하여 선정하게 됨. 일본에서 사용가능.

3. 닭갈비소개
1)유래
- 약 1,400년 전 신라시대에서 비롯되었다는 설
- 50년대 지금의 조흥은행 본점자리에서 김씨라는 사람이 닭 불고기집을 시작했다는 설
- 70년대 초 요선동에서 시작했다는 설
- 70년대 초부터 명동 닭갈비골목을 중심으로 4개 업소가 본격적으로 닭갈비요리 발전함
- 육림극장 주변에는 제일, 신미, 육림, 남촌이란 옥호를 철사줄로 매단 닭갈비집들이 생
겨나며 상권을 형성
- ‘닭갈비’란 이름은 홍천에서 시작
- 80년대로 들어서며 현위치에 닭갈비 집이 10여채로 늘어나며 이들만의 자생단체인
'계명회'라는 계모임까지 구성되며 명소로 자리 잡아가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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