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관리] QFD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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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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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고객만족의 중요성
2.품질 기능 전개의 정의
본론
1.HOQ(House Of Quality)
2.QFD전개
3.6시그마의 QFD
4.벤치마킹
5.QFD의 활용사례
결론
QFD의 한계
- 본문내용
-
1) 6시그마 프로젝트 선정
■ CTQ(Critical to Quality)란?
1) CTQ의 정의는?
소비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요소로서 통계적으로 처리될 수 있는 특정부품, 도면, 규격
등의 측정 가능한 소수의 치수 또는 특성치로 정의하며, CTQ는 개발 및 생산 중에 측정
되고, 분석되어져야 한다.
2) CTQ 선정에 고려해야 할 요소
- 고객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Design 요구사항의 중요성
- Design 규격을 만족시키려 할 때 따르는 기술적 위험
3) CTQ 선정의 영역:
- 고객의 Needs (QFD, 설계 FMEA)
- 공정상의 Needs (QFD, 공정 FMEA)
- 제품생산을 위한 고유 법령/ 법규
4) CTQ 선정의 Guide Line:
- 고객의 Needs 반영
- 서비스 불량의 80% 이상을 개선할 수 있는 항목
자료평가
- 인터넷 뒤지면 다 나오는 내용이네요 ; 조금 참신한게 필요했었는데 ;;
- iamn***
(2008.04.22 00:50:45)
- 음...저한텐 조금;; 도움이 된..듯;;;
- jd***
(2007.11.28 15:5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