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용산 전자상가(용산몰)의 문제점 및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복합상가의 정의
2. 복합상가의 현황
3. 용산 전자상가의 구성 및 특성
4. 용산 전자상가의 문제점 및 향후 전망
5. 용산 전자상가의 활성화 방안
- 본문내용
-
복합상가의 현황
전통적 복합상가
- 용산 전자상가, 낙원상가, 세운상가, 국제 전자센터,
고속터미널 지하 상가 등
- 다양한 상업시설 및 상점들이 혼재한 상가
새로운 형태의 복합상가
- 코엑스 몰, 센트럴 시티, 테크노마트, 스페이스 9 등
- 복합 생활문화 공간(음식점, 영화관, 쇼핑센터 등)
용산 전자상가 구성 및 특성
1970년대 용산 청과물 시장에서 1987년 전자상가로 조성
전자랜드 21(구 전자월드), 나진상가, 선인상가, 원효상가,
서울전자 상가, 터미널 전자쇼핑 센터 등 6개의 상가로 구성
다양하고 독립적인 소매 점포로 구성된 상가들이 하나의 상권에 존재
: 4천여 개의 소점포 입주
전자 • 전기 제품 및 컴퓨터 상품 유통의 메카
연간 매출액 3조 5천억원 추정 : 컴퓨터, 가전, 전자 • 전기 총계
연간 이용인원 : 1260만명 추정
용산 전자상가 문제점
2. 경쟁대상의 증가
하이마트, 리빙플라자(삼성), 하이프라자(LG) 등 가전 전문점 등장
- 고품격 이미지와 접근 용이성의 장점을 가전 전문점 등장
테크노마트, 국제 전자센터 등 타 전자상가의 등장
- 기존의 독점 상권의 상실
인터넷, 홈쇼핑 등 온라인 쇼핑몰의 등장
- 소비자들의 구매행태가 온라인을 통한 편리한 쇼핑으로 이동
- 가격정보 공개에 따른 원가노출
자료평가
- 일반적인 내용이라 참고할 만한 구체적인 사례가 부족합니다
- nimen***
(2015.03.22 19:57:16)
- 열리질 않네요. 확인부탁합니다.
- devilj***
(2006.04.17 01:07:30)
- 너무 이론적인 면에 치우쳐서 보고서가 작성되어 현 용산전자상가의 SCM에 대한 자료 보강이 필요하다고 사료됩니다...
단계별로 SCM 작성이 부족...... - crane***
(2005.12.05 13:10: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