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관리]품질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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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여러가지 품질개념
2. 품질에 관한 정의와 이해
3. 품질,가격,요구,요건,용도의 관계
4. 품질정의의 적용
본문내용
·파이겐바움(A.V. Feigenbaum)
-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용에서 사용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마케팅, 기술, 제조 및 보전에 관한 여러 가지 특성의 전체적인 구성을 뜻함.
- 절대적 의미가 아닌 특정소비자의 조건에서의 최상, 조건을 실제용도와 가격으로 봄.
→ 상대적 품질개념
·테너(A.R. Tenner)와 데토로(I.J. DeToro)
-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의 명시적, 암묵적 기대를 충족시킴으로써 내, 외부의 고객을 완전히 만족시키는 사업전략이다.
·그리나의 정의
- 고객만족 : 용도에 대한 적합성과 동일 개념.
- 고객만족의 성취요인 : 제품특징 → 설계품질
무결함 → 적합품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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