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지역발전을 위한 테마파크 조성에 관한 사례조사 연구-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언
2. 일본 테마파크의 사례조사 분석
1) 조사․분석방법
2) 조사내용과 고찰
(1) Fruit and Flower Park(과일․꽃공원)
(2) Tivoli Park(티보리공원)
(3) 화훼자연활용촌
(4) Citrus Park(감귤공원)
(5) Porcelain Park(도자기공원)
3. 관광․테마파크 개발의 시사점
4. 결 언
*2002자료입니다...
- 본문내용
-
1. 서 언
선진외국에서는 일찍부터 관광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에 대해 많은 관심을 기울여 온 결과, 관광이 국가․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세계적인 추세와 더불어 국민소득․여가시간 증대 및 가치관 변화 등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20세기말부터 관광이 굴뚝없는 황금알을 낳는 산업으로 인식되면서 국가차원에서 뿐만 아니라 지방정부 차원에서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관광산업이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뿐만 아니라 1995년부터 시작된 지방자치제를 계기로 이러한 현상은 한층 더 증대되고 있다. 지역내의 역사문화자원․자연자원 등을 단순히 존재론적 시각이 아니라 이를 활용하여 경제적 가치창출을 도모하려는 경제자원으로 보는 관점으로의 의식전환이 이루어졌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러나 전국적으로 전개되는 관광개발 양상을 살펴볼 때, 관광개발사업을 전개함에 있어서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이 진정으로 지역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지도 않은 채 무리하게 관광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측면이 많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즉, 지역에 자원적 특성이 있다고 해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