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론] 훼미리마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편의점이란
2.훼미리마트 소개 및 연혁
3.유통의 흐름
4.현황
5. POS system
6. POP 광고
7.SWOT분석
- 본문내용
-
1.편의점이란
주로 역 주변 ·도로변 등 이용하기 편리한 곳에 입지하여 장시간 영업을 하며, 연중무휴 24시간 영업체제로 생필품을 판매한다. 맞벌이부부 ·독신자 등 비교적 목적구매 성향이 두드러진 고객을 겨냥하여 미국에서 시작되었다.
1989년 중반 한국에 도입된 편의점은 미국인들의 편의지향 생활방식이 낳은 종합소매업의 혁신적인 형태이다. 아파트 밀집지역이나 사람과 차량 등의 통행이 많은 장소에서 소비자가 각종 생활용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장시간 영업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대기업형 편의점 운영 체제인 FC(Franchise Chain)이란?
프랜차이즈 체인의 약자 표현입니다. 프랜차이즈 체인은 체인 본부인 프랜차이저(Franchiser)와 가맹점인 프랜차이지(Franchisee)간의 상호계약에 의한 수직적인 관계의 운영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정확히 표현하자면 FS (Franchise System)로 표현하는 것이 옳지 않을까 합니다. 본부는 가맹점으로부터 보증금 또는 로열티(Royalty)를 받는 대신 가맹점에게 상호, 상품, 매장진열, 신상품개발, 종업원 교육지도 등의 경영전반의 노하우(Know-how)를 제공하는 운영 방식입니다. 현재 국내의 대기업형 편의점 본부가 이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완젼사기..돈아까워
- sujeo***
(2005.11.20 09:11: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