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시장환경] 7장 소비자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비자 문제의 이해
유형별 소비자 문제의 특성
정크푸드의 정의
우리나라 패스트푸드의 이용실태
패스트푸드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안티 패스트푸드 운동
패스트푸드 패러디
패스트푸드의 미래전망
본문내용
1. 소비자문제의 이해
소비자가 소비생활을 위해 재화나 서비스를 구입, 사용, 처분하는 과정에서 불만족을 야기하는 것으로 소비자의 피해, 소비자의 불이익으로 정의 내릴 수 있다

소비자문제는 어떤 시각으로 이해되고 있는가?
1. 사회문제
소비자피해의 집적을 전제로 한 역사적 조건에서 소비자운동이 성장
2. 현대자본주의에서 발생
자본을 통해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힘의 격차의 확대로 발생
3. 구조적문제
대량생산, 대량판매, 대량소비라는 현대경제사회의 구조에 기인

6. 안티 패스트푸드 운동
최근 세계보건기구(WHO)가 ‘비만과의전쟁’을 선포한 가운데, 영국에서는어린이 비만을 줄이기 위한 정크푸드와의 전쟁이 한창이다.

영국의 하원 보건 위원회는 식품업계가 정크 푸드 광고를 자발적으로 취소하고,스포츠 스타나 유명 연예인을 내세워어린이 들에게 과자나 사탕 광고를 하는것을 금지하자고 제안했다.

100여개의 소비자 및 보건단체들도 어린이를 겨냥한 정크푸드 광고를 금지해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