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한국방송광고공사와 제일기획로 본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점수를 받은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 기업문화란?

Ⅱ. 기업문화의 경제성과 신뢰성
본문내용
Ⅰ. 기업문화란?
기업문화라는 것은 문화의 한 종류이다. 기업문화는 문화가 갖는 일반적 특성을 일정한 조직체에 한정시킨 것으로서 관점에 따라 크게 3가지로 정의 할 수 있는데,
첫째, 기업의 대사회적 지원활동
둘째, 기업 내 문예활동의 활성화
셋째, 조직구성원의 공유된 가치의식과 행동규범
이중 가장 본질적인 개념은 “구성원들의 공유된 가치의식”이라고 할 수 있다. “구성원의 공유된 가치의식”으로서의 기업문화는 조직의 구성원들이 조직의 공식적인 이념이나 미래상에 따라 사고하고 행동하며, 의사를 결정하는 등 일상생활에서 실천하고, 경영관리 전반에 침투될 때, 찬란히 꽃필 수 있다. 즉, 기업문화란 한 조직에 있어 창립 이래 역사적으로 형성되어온 구성원의 공유가치와 경영이념, 관리관행, 상징적 특성 등을 포괄하여 말하는 것이며, 기업문화 정립이란 이와 같이 자연발생적으로 형성된 기업문화를 현재 및 미래의 경영환경과 여건변화를 고려해 강점을 계속 살리면서, 약점을 보완하고, 새로운 것을 더욱 받아들여 새로운 기업문화로 발전시켜 나가는 제반 활동을 말한다고 할 수 있다. 기업문화에서 특히 중요한 것은 구성원들의 공유가치로 이것이 구성원들에게 폭넓게 형성되어 있을수록 그 기업은 강한 문화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
Ⅱ. 기업문화의 경제성과 신뢰성
무릇 모든 조직은 나름대로의 문화를 지니고 있는데, 그러한 문화가 조직의 생산성, 효율성, 구성원의 만족 성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고 그렇지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홍보기획] 중앙일보 분석
  • 문화스포츠 부문 차장), 삶과 문화2) 섹션별 분석* 경제섹션- 1면: 최상단에 코스닥, 나스닥 등 주요 지수를 간략히 표시하며 간혹 아파트 시세가 나온다. 내용으로는 경제와 관련된 기업의 인수 및 매각(예: 리먼 부실 파악 안 되, 산은 인수 협상 중단)의 기사들이 주를 이루고 그와 관련한 주식시장의 변동 및 파장(예: 삼성, 샌디스크 인수 소식에 샌디스크 주가 31% 올라)과 현 재 물가상황(예:미국 잃어버린 10년, 일본전철 밟나)을 연동해 주목할

  • [한국기업경영] 현대와 삼성의 기업문화
  • 기업문화에서 기인한다. Google의 기업문화는 ‘자유로움’이다. Google에서는 그 누구도 일을 시키지 않는다. 업무의 기본적인 가이드라인은 정해져 있지만, 그것을 위해서는 어떤 방식으로 일을 하든지, 어떤 방식으로 시간을 쓰든지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질책하는 상사도 없다. 누구나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권한이 있으며 그것이 충실하게 지켜진다. 임직원 모두에게 업무시간의 20~30%를 순전히 자신의 흥미를 위한 연구를 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

  • [매스컴] 코바코의 기능과 역할 그리고 문제점
  • 방송광고의 질적 향상을 위한 사업 추진 등의 명분으로 80년 12월 9일 한국방송광고공사 법을 제정하여 국무회의에서 의결하고 12월 19일 입법회의 본회의에서 가결, 12월 31일 법률 제3,317호로 공포함으로써 모든 방송 영업의 독점권을 가진 무자본 특수법인 한국방송광고공사가 설립되게 된 것이다. 공사법 제 1조는 공공에 봉사하는 방송광고 질서를 정립하고 방송광고 영업의 대행에 의한 방송광고 수익의 일부를 재원으로 하여, 방송과 문화, 예술의

  • [임금관리] 연봉제- 금강기획의 사례
  • 기업이 도입하고 있는 연봉제를 전반적으로 점검해 보고자 한다. (주)금강기획 소개 간단한 연혁을 통해 (주)금강기획을 알아본다.HISTORY1983.11.1 ㈜금강기획 설립1984 1.1 방송광고 위수탁 대행1.25 한국신문광고협의회로부터 신문광고대행 적격업체승인1984 10.1 일본 ASATSU,BBD와 업무제휴 협정체결1986 10.8 IAA(세계광고협의회) 정회원 가입1987 1.1 한국방송광고공사와 전파광고대행 인정계약체결5.7 일본 메이쯔사와 업무제휴1990 1. 한국광고학회 회원

  • 광고마케팅,광고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광고대행사와 계열광고대행사로 나누어진다. 2010년 광고 산업 규모는 전년도 9조 1,869억 원에 비해 12.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 산업 규모는 2006년 이후 9조 원대를 유지하다가 2010년에는 경기활성화와 함께 남아공 월드컵, 광저우 아시안게임 등 대형 스포츠이벤트들이 기업의 광고마케팅 활동을 증가시켜 사상 최초로 10조 원대로 올라선 것으로 파악되었다. 한국 10대 광고대행사에는 제일기획, HS(LG)애드, 대흥기획, 등 계열 광고회사, TBWA코리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