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마케팅사례 PPT] Cuckoo 쿠쿠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쿠 마케팅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27 / 2016.10.27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쿠쿠 마케팅사례 PPT ] Cuckoo 쿠쿠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쿠 마케팅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한학기 중간, 기말 대체 레포트였기 때문에 정말 심혈을 기울여 쓴 레포트이고
A+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목차
1. 쿠쿠 기업소개

2. 쿠쿠의 성공요인

3. 쿠쿠의 핵심역량
(1) 쿠쿠의 가치사슬
(2) 특허내용

4. 시장환경분석

5. 쿠쿠 3C분석

6. 쿠쿠 SWOT분석

7. 쿠쿠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결론
(1) 쿠쿠의 향후전망
(2) 미래전략제안
본문내용
1) STRENGTH(강점)
쉬우면서도 강력한 브랜드 - 쿠쿠의 “쿠쿠하세요” 슬로건은 요리를 뜻하는 “쿡(cook)"과 정확한 시간을 알리는 뻐꾸기의 합성어로 소비자들에게 쉽고 강하게 각인된다.
적극적인 마케팅 - “쿠쿠하세요~ 쿠쿠”, “쿠쿠는 역시 쿠쿠다.” 익숙한 카피이다. 98년 `쿠쿠` 브랜드를 출시하고 대대적인 광고에 들어갔다. 경기가 어려울 때 기업들이 원가절감 차원에서 제일먼저 광고비와 판촉비를 축소한다. 하지만 성광의 '역발상'은 오히려 광고시장에서 호재로 작용했다. 물론 광고내용이나 방식은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밥솥광고하면 의례 여자모델을 기용했으나 과감하게 남자모델을 썼다. "남자모델을 쓰는 것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반대했습니다. 그러나 대기업과 똑같이 해서는 결코 이길 수 없다는 확신이 있었기 때문에 과감히 밀어붙였지요." 구 사장의 결단은 적중했다.
게다가 광고의 슬로건을 제품의 가치로서 고객들에게 어필했다. 광고 두 달만 에 효과가 나타나고 `쿠쿠`라는 독자브랜드는 엄청난 판매를 기록하게 된다. 98년부터 독자브랜드를 시장에 내놓은 뒤 2000년까지 50억 원가량의 광고비를 사용했다. 3년 사이 매출액은 3배, 영업이익은 20배가 늘었다. 삼성, LG등의 대기업 브랜드도 이미 제쳤고, 회사의 시장 점유율은 99년 35%에서 2002년 49.9%로 높아졌다. 특히 주부들이 압력밥솥에 대해 가지고 있는 '위험하다'라는 인식을 불식시킨 것이 판매를 견인한 원동력으로 꼽힌다. 자동증기배출장치, 뚜껑체결감지 스위치, 잔류압력제거장치, 제품 이상 과열방지구조, 과열방지 퓨즈 등 8중 안전장치를 도입했다는 점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소비자를 안심시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쿠쿠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 및 경쟁 동향2) 국가 선정의 근거3) 쿠쿠의 swot 분석4. 글로벌 사업목표 및 전략방향 도출1) 글로벌사업목표 설정 및 전략선택2) 전략의 방향제시5. 글로벌 마케팅 전략 계획1) STP2) 4P6. 전략적 시사점 및 해결 과제1. 선정기업 개요1. 기업소개쿠쿠홈시스는 성광통상과 삼신정밀공업을 1974년에 창업한 후 LG전자에 OEM방식으로 소형가전 납품을 시작으로 쿠쿠전자의 전신인 성광전자로 출범했다. 1998년 선보인 자체 브랜드 ‘쿠쿠(CUCKOO)’는 요리를 뜻

  • 쿠쿠홈시스,쿠쿠홈시스현지화마케팅전략,쿠쿠홈시스해외진출,쿠쿠마케팅전략
  • 글로벌마케팅 - 쿠쿠홈시스의 전략 분석 ☯ 목차 ☯☪ 서론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 본론 ☪Ⅱ. 쿠쿠홈시스의 기업개요2-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2-2. 쿠쿠홈시스 연혁2-3. 쿠쿠홈시스 주요 제품군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Ⅳ. 쿠쿠홈

  • [경제]‘쿠쿠홈시스’의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 글로벌마케팅 - 쿠쿠홈시스의 전략 분석 ☯ 목차 ☯☪ 서론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 본론 ☪Ⅱ. 쿠쿠홈시스의 기업개요2-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2-2. 쿠쿠홈시스 연혁2-3. 쿠쿠홈시스 주요 제품군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Ⅳ. 쿠쿠홈

  • 브랜드마케팅,쿠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목차one. 서 론1. 기업소개(1) 쿠쿠 (성광전자)의 목표(2) 쿠쿠 (성광전자)의 연혁(3) 쿠쿠 (성공전자)의 C.I 소개 2. 기업 선정 동기two. 본 론1. 환경분석- 국내 밥솥시장 동향- 국내 밥솥 산업의 성장2. 시장분석(1) 자사분석 (2) 고객분석3. 전략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4. 마케팅 믹스 및 브랜드 분석 (4Ps)(1) 제품 - 품질- 서비스(2) 가격(3) 유통 (4) 촉진three. 결 론- 각자의 아이디어 전략적 시사점- 최종 결론서 론1. 기

  • [마케팅] 웅진 `쿠첸`의 마케팅전략
  • CUCKOO)”◈ Contents ◈1. Executive Summary2.Introduction - 밥솥 시장과 현대 트렌드(Trend)3. 회사 소개(1) 쿠쿠홈시스1) 기업 소개2) 내부환경(2) 웅진 쿠첸1) 기업 소개2) 내부 환경4. 쿠쿠홈시스와 웅진 쿠첸의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 (3) 4P Mix(4) 분석 종합5. 웅진 쿠첸의 마케팅 전략 대안(1) 전략적 브랜드 분석(Strategic Brand Analysis)(2) 브랜드 아이덴티티(Identity) 설정(3) 가치 제안(V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