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마케팅사례 PPT] Cuckoo 쿠쿠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쿠 마케팅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27 / 2016.10.27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쿠쿠 마케팅사례 PPT ] Cuckoo 쿠쿠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쿠 마케팅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한학기 중간, 기말 대체 레포트였기 때문에 정말 심혈을 기울여 쓴 레포트이고
A+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 목차
-
1. 쿠쿠 기업소개
2. 쿠쿠의 성공요인
3. 쿠쿠의 핵심역량
(1) 쿠쿠의 가치사슬
(2) 특허내용
4. 시장환경분석
5. 쿠쿠 3C분석
6. 쿠쿠 SWOT분석
7. 쿠쿠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결론
(1) 쿠쿠의 향후전망
(2) 미래전략제안
- 본문내용
-
1) STRENGTH(강점)
쉬우면서도 강력한 브랜드 - 쿠쿠의 “쿠쿠하세요” 슬로건은 요리를 뜻하는 “쿡(cook)"과 정확한 시간을 알리는 뻐꾸기의 합성어로 소비자들에게 쉽고 강하게 각인된다.
적극적인 마케팅 - “쿠쿠하세요~ 쿠쿠”, “쿠쿠는 역시 쿠쿠다.” 익숙한 카피이다. 98년 `쿠쿠` 브랜드를 출시하고 대대적인 광고에 들어갔다. 경기가 어려울 때 기업들이 원가절감 차원에서 제일먼저 광고비와 판촉비를 축소한다. 하지만 성광의 '역발상'은 오히려 광고시장에서 호재로 작용했다. 물론 광고내용이나 방식은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밥솥광고하면 의례 여자모델을 기용했으나 과감하게 남자모델을 썼다. "남자모델을 쓰는 것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반대했습니다. 그러나 대기업과 똑같이 해서는 결코 이길 수 없다는 확신이 있었기 때문에 과감히 밀어붙였지요." 구 사장의 결단은 적중했다.
게다가 광고의 슬로건을 제품의 가치로서 고객들에게 어필했다. 광고 두 달만 에 효과가 나타나고 `쿠쿠`라는 독자브랜드는 엄청난 판매를 기록하게 된다. 98년부터 독자브랜드를 시장에 내놓은 뒤 2000년까지 50억 원가량의 광고비를 사용했다. 3년 사이 매출액은 3배, 영업이익은 20배가 늘었다. 삼성, LG등의 대기업 브랜드도 이미 제쳤고, 회사의 시장 점유율은 99년 35%에서 2002년 49.9%로 높아졌다. 특히 주부들이 압력밥솥에 대해 가지고 있는 '위험하다'라는 인식을 불식시킨 것이 판매를 견인한 원동력으로 꼽힌다. 자동증기배출장치, 뚜껑체결감지 스위치, 잔류압력제거장치, 제품 이상 과열방지구조, 과열방지 퓨즈 등 8중 안전장치를 도입했다는 점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소비자를 안심시켰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