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기업가치평가][기업가치][기업][가치][IT기업가치평가][인터넷기업가치평가][벤처기업가치평가]IT(기술정보)기업가치평가, 인터넷기업가치평가, 벤처기업가치평가, M&A(기업인수합병)기업가치평가 분석
- [회계학] 인터넷기업의 가치측정을 통한 미래분석
- [기업재무] NHN의 재무분석
- [기업][가치평가][회사정리기업][코스닥기업][벤처기업][인터넷기업]회사정리기업(법정관리기업)의 가치평가, 코스닥기업의 가치평가, 벤처기업의 가치평가, 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 기업연수의 가치평가 분석
- [기업가치][기업][가치][기업가치측정][기업가치평가][기업가치변동][기업가치혼동]기업가치측정, 기업가치평가, 기업가치변동, 기업가치혼동, 기업가치분석, 기업가치비교, 기업가치경영, 기업가치창출요소 분석
- 목차
-
* 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
Ⅰ. 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 요인들의 현실적 특성과 평가상 함의
Ⅱ. 가치평가 방법
1. 전통적인 기법의 조정
2. 상대가치평가법
3. 역산에 의한 가치평가방법
4. 실물옵션이론을 이용한 가치평가방법
5. 비즈니스 모형과 가치드라이버를 통한 가치평가
- 본문내용
-
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
정보기술에 의한 생산성 향상과 인터넷기업 부문의 성장에 따라 인터넷의 중요성은 점차 제고되어왔다. 동시에 기업의 구조변화와 불확실성이 커지고 경쟁이 심화되며 제품의 수명주기가 단축되면서 인터넷기업의 가치변화의 폭이 확대되어 인터넷기업의 기업의 가치평가는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특히 인터넷기업은 무형자산의 비중이 크고 이익이나 과거실적 또는 비교대상이 되는 기업이 없는 경우가 많으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형의 도전이 신속하게 발생함에 따라 전통적인 가치평가법을 이용하여 그 가치를 평가한다는 것은 결코 용이하지 않게 되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는 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관한 관심이 증대되어왔다.
1. 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 요인들의 현실적 특성과 평가상 함의
2000년 미국의 NASDAQ 시장에서의 기술주 거품이 붕괴됨에 따라 인터넷기업의 가치창조와 평가에 대한 논의가 증대되어 왔다. 이러한 관점에서 주목을 끌었던 인터넷기업의 특성으로는 수익의 반 이상이 인터넷과 관련하여 발생하고 B(베타)가 높으며 기관 투자가의 보유비중이 낮고 공매비중이 크며 거래의 회전율이 높고 IPO 시장에서의 저평가 비중이 크다는 것 등이었다. 이러한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나은 가치평가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서는 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와 관련하여 평가에 이용되는 재무적, 비재무적 척도들의 실증적 의미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