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

Ⅰ. 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 요인들의 현실적 특성과 평가상 함의

Ⅱ. 가치평가 방법

1. 전통적인 기법의 조정
2. 상대가치평가법
3. 역산에 의한 가치평가방법
4. 실물옵션이론을 이용한 가치평가방법
5. 비즈니스 모형과 가치드라이버를 통한 가치평가

본문내용
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

정보기술에 의한 생산성 향상과 인터넷기업 부문의 성장에 따라 인터넷의 중요성은 점차 제고되어왔다. 동시에 기업의 구조변화와 불확실성이 커지고 경쟁이 심화되며 제품의 수명주기가 단축되면서 인터넷기업의 가치변화의 폭이 확대되어 인터넷기업의 기업의 가치평가는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특히 인터넷기업은 무형자산의 비중이 크고 이익이나 과거실적 또는 비교대상이 되는 기업이 없는 경우가 많으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형의 도전이 신속하게 발생함에 따라 전통적인 가치평가법을 이용하여 그 가치를 평가한다는 것은 결코 용이하지 않게 되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는 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관한 관심이 증대되어왔다.

1. 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 요인들의 현실적 특성과 평가상 함의

2000년 미국의 NASDAQ 시장에서의 기술주 거품이 붕괴됨에 따라 인터넷기업의 가치창조와 평가에 대한 논의가 증대되어 왔다. 이러한 관점에서 주목을 끌었던 인터넷기업의 특성으로는 수익의 반 이상이 인터넷과 관련하여 발생하고 B(베타)가 높으며 기관 투자가의 보유비중이 낮고 공매비중이 크며 거래의 회전율이 높고 IPO 시장에서의 저평가 비중이 크다는 것 등이었다. 이러한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나은 가치평가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서는 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와 관련하여 평가에 이용되는 재무적, 비재무적 척도들의 실증적 의미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처기업]벤처기업가치평가의 필요성, 벤처기업가치평가의 체계, 벤처기업가치평가의 방법론, 벤처기업가치평가의 DCF와 ROV평가모형(현금흐름할인법과 실물옵션가치평가모형), 벤처기업가치평가의 과대평가 분석
  • 가치평가의 필요성Ⅲ. 벤처기업가치평가의 체계Ⅳ. 벤처기업가치평가의 방법론Ⅴ. 벤처기업가치평가의 DCF와 ROV평가모형(현금흐름할인법과 실물옵션가치평가모형)1. DCF를 이용한 기업가치 평가모형2. ROV에 의한 기업가치 평가모형Ⅵ. 벤처기업가치평가의 과대평가1. 벤처기업 전체를 하나의 경제적 실체로 간주한 경우2. 개별 벤처기업을 평가하여 평균치를 분석한 경우3. 예상도산 확률 추정치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Schwartz․Moon은 인터넷

  • 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
  • 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목차* 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Ⅰ. 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 요인들의 현실적 특성과 평가상 함의Ⅱ. 가치평가 방법1. 전통적인 기법의 조정2. 상대가치평가법3. 역산에 의한 가치평가방법4. 실물옵션이론을 이용한 가치평가방법5. 비즈니스 모형과 가치드라이버를 통한 가치평가인터넷기업의 가치평가정보기술에 의한 생산성 향상과 인터넷기업 부문의 성장에 따라 인터넷의 중요성은 점차 제고되어왔다. 동시에 기업의 구

  • [재무관리] 인터넷포털 기업가치평가 -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의 가치평가
  • 인터넷 포털 기업 가치 평가-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의 가치 평가 과목명 : 제출일 : 2004년 6월 18일 (금)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주가로 평가한 기업가치2. 이론적 기업 가치 평가1) 평가 기준2) 기준의 적용3) 기업 가치 평가(1) 자료 수집(2) 기업 가치 평가3. 이론과 실제의 차이 분석Ⅲ. 결론Ⅰ. 서 론엘빈 토플러가《제3의 물결 The Third Waves》에서 주장한 바와 같이 정보화 혁명은 이제까지의 그 어떤 혁명보다 빠르

  •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 현황,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 기업가치평가,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 수익모델, 향후 아마존닷컴 전망 분석
  •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특징,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현황,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기업가치평가,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수익모델,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전망 분석Ⅰ. 서론Ⅱ.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특징Ⅲ.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현황1. 아마존 취급 서적2. 아마존이 인기있는 3가지 이유3. 새로운 서적 유통 패러다임의 대두Ⅳ. 미국 인터넷쇼핑몰 아마존닷컴의 기업가치

  • [M&A] M&A의 배경, 종류, 방법과 방어대책 및 M&A에 대한 규제방식 분석
  • 기업의 평가방법1. 기업의 가치평가2. 기업의 가치평가 진행방법3. 자산가치 방식4. 수익가치 방식5. 주가수익률 방식6. 상대가치 방식7. Discount Cash Flow 방식8. 절충평균평가 방식9. 무형재산의 평가10. 인터넷기업 평가방법Ⅵ. 적대적 M&A에 대한 방어대책Ⅶ. 우리나라의 적대적 M&A에 대한 규제방식Ⅰ. 개요과거에는 많은 기업들이 산업구조조정이나 부실기업 정리 또는 대기업으로 계열기업이 통합되는 등의 타율적이고 비 경쟁적 요소에 의한 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