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계획기능의 의의와 성격(계획화의 개념과 특성, 계획기능의 장점과 계획수립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중소기업 계획기능의 의의와 성격
Ⅰ. 계획화의 기본개념과 특성
1. 계획화의 기본개념과 요건
2. 계획화의 특성
1) 우선성
2) 합리성
3) 시간성
4) 연소성
Ⅱ. 계획기능의 이점과 계획수립과정
1. 계획기능의 이점
2. 계획수립과정
1) 경영사명의 설정
2) 목표의 설정
3) 환경의 예측
4) 자원조건의 평가
5) 대안의 개발
6) 계획의 선택
7) 계획의 실행
8) 평가와 수정
- 본문내용
-
중소기업 계획기능의 의의와 성격
1. 계획화의 기본개념과 특성
1) 계획화의 기본개념과 요건
계획화(planning)는 일종의 분석과 선택의 과정을 말하는 것으로서 그 대상은 미래의 어떤 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대하여 이미 선택된 미래의 행동방안을 계획(plan)이라고 한다. 따라서 계획화와 계획은 두 개의 서로 다른 개념으로서, 후자는 특히 실제의 행동 시에 반드시 따라야 할 방법 또는 방안을 나타낸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양호한 계획은 반드시 양호한 계획과정을 통해서만 존재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경영관리기능의 관점에서 중요한 것은 계획화라고 하는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이지 그 산물인 계획이 아니다.
계획화의 핵심은 '선택'하는 데 있다. 따라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선택이 핵심을 이루는 의사결정(decision making)과 같은 개념으로 간주하기도 한다. 그러나 사실상 계획화와 의사결정은 많은 차이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