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무역마케팅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1 / 2016.04.11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인터넷 무역마케팅 성공전략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배경,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개념,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이행절차,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영향,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특징,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성공전략 및 수단,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성공 및 실패 사례, 인터넷 무역마케팅이 주는 시사점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배경

-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개념

-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이행절차

-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영향

-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특징

-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성공전략 및 수단

-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성공 및 실패 사례

- 인터넷 무역마케팅이 주는 시사점
본문내용
-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영향

1) 기업 간 경쟁격화 유발 : 수출기업은 인터넷 등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업무를 단순화하고 불필요한 인력을 줄여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인터넷은 국가간 경계를 무너뜨리고 시장의 진입장벽을 낮게 하여 기업간 경쟁을 치열하게 하고 경쟁우위의 개념을 변화시켰는데, 이러한 변화는 자금력, 정보력, 유통망 등에서 불리한 입장에 있는 중소기업에게 사업영역을 확대해 주는 기회를 제공한다.
2) 산업구조 및 무역거래 방식 변화 : 인터넷에 의한 직거래 방식은 무역에 큰 영향을 미친다. 생산자와 구매자를 연결해 주던 오퍼상이나 종합상사의 역할이 인터넷으로 옮겨감으로써 그 동안 국제거래의 단순한 중개에 머무르고 있는 중소 무역업체와 오퍼상이 감소하고, 인터넷으로 유통되는 오퍼, 구매정보를 전문적으로 다루어 구매를 대행하는 구매 대행업이라는 신종 업종이 등장하고 있다. 또한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영향으로 멀티미디어 컨텐츠 산업, 인터넷 구매 대행업, 인터넷 서비스업, 무역대행 및 컨설팅 등 새로운 산업의 등장에도 영향을 주게 될 것이다. 이는 중간 유통단계의 축소에 따른 오퍼상, 바잉 오피스 등의 역할에 커다란 변화를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전자상거래 사업의 구성요소와 인터넷 무역, 마케팅
  • 인터넷 무역1) 인터넷 무역의 특징- 전 세계 시장이 단일 시장을 통합- 정보 부재로 개척하지 못했던 신규 시장에 대한 접근성 상승- 중소기업의 성장 가능성 증대- 효율적인 고객관리 가능- 하나의 상품을 대량 생산하는 것보다 상품과 가격의 차별화가 중요2) 인터넷 무역의 성공전략- 가격 경쟁력과 더불어 품질의 우위를 지닌 품질 경쟁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 전자 메일이나 인터넷 폰과 인터넷 팩스를 이용해 회사 운영 비용을 최소화- 자사

  • [전자상거래]인터넷 무역에 대해
  • 인터넷이라는 거대한 시장은 유통비용의 하락을 유도하여, 전반적인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 하락을 유도할 것이다.③ 글로벌 마케팅의 활성화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마케팅(Global Marketing)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될 것이다. 인터넷 무역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광고 및 마케팅 활동을 최소의 비용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지금까지는 막대한 비용 및 소비자 분석의 어려움 등으로 인해 세계적인 대기업들만이 세계시장

  • 전자상거래 사업의 구성요소와 인터넷 무역․마케팅
  • 인터넷 무역1) 인터넷 무역의 특징- 전 세계 시장이 단일 시장을 통합- 정보 부재로 개척하지 못했던 신규 시장에 대한 접근성 상승- 중소기업의 성장 가능성 증대- 효율적인 고객관리 가능- 하나의 상품을 대량 생산하는 것보다 상품과 가격의 차별화가 중요2) 인터넷 무역의 성공전략- 가격 경쟁력과 더불어 품질의 우위를 지닌 품질 경쟁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 전자 메일이나 인터넷 폰과 인터넷 팩스를 이용해 회사 운영 비용을 최소화- 자사

  • [마케팅] 온라인게임의 스타 마케팅의 성공및 실패사례 분석
  • 마케팅으로 프리스타일 풋볼에 대한 인지도를 더욱 넓힐 수 있었다며 JYP는 캐릭터 모델로만 활동하면서도 기존 광고비보다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성공사례 CJ인터넷은 1인칭슈팅(FPS)게임 ‘서든어택’에 가수 비를 유료 캐릭터로 등장시켰다. 이에 따라 비 캐릭터의 판매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30%의 매출이 늘어났다.‘서든어택’ 개발사 게임하이는 이러한 스타마케팅의 여세를 몰아 비에 이어 아이돌 그룹 빅뱅멤버들

  • 인터넷 무역의 이해
  • 인터넷 무역을 하기 위해서는 현존하는 정보들을 남들보다 일찍 움직이고 작용시켜야 한다. 물론 정보는 제품 의 우수성, 확고한 홍보 전략이 뒷받침되어야만 최상의 가치를 발할 수 있다. 2) 인터넷 무역의 장점① 전 세계가 하나인 거대한 시장-시간과, 공간의 한계성을 극복한 글로벌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국가 간, 지역 간 최대의 걸림돌이 되는 시간과 공간 한계를 극복하고 제품의 홍보와 마케팅을 펼칠 수 있 다는 점은 인터넷 무역의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