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인터넷무역과 국제통상인이 갖춰야할 지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인터넷의 개요
1. 인터넷무역의 정의
2. 인터넷무역의 특징
1) 단일시장으로의 변화
2) 교역상품과 서비스 가격의 단일화 및 하락
3) 전 세계를 대항으로 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
4) 거래처 발굴의 효율화 및 손쉬운 거래 정보의 획득
5) 거래 비용의 획기적인 절감
6) 전자 화폐에 의한 대금 결제
7) 기존무역과 인터넷 무역의 차이점
Ⅲ. 인터넷 무역의 관리수단
1. World Wide Web
2. News Group
3. E-mail
4. Mailing List
5. Ftp
Ⅳ. 인터넷 무역의 발전방향
1. 인터넷 무역의 기본요건
2. 인터넷 무역의 전망
3. 인터넷 무역을 이용을 위한 환경 준비사항
4. 인터넷 무역의 성공전략
Ⅴ.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최근 전자상거래, 특히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는 자유무역원칙을 내건 WTO체제하에서 국가경쟁력 제고하는 명제와 결부되어 더욱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따라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수년 전부터 정부, 학계, 기업 등이 전자상거래의 정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WTO, OECD, UNCITRAL, APEC 등의 국제기구들도 잇따라 전자상거래의 국제규범화와 관련하여 활발한 움직임을 보고 있다. 현재 미국 등 선진국의 경우 중소기업들이 자신의 취약한 홍보와 마케팅 능력을 보완하기 위해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국가간 거래로 크게 확산될 것이고 결국에는 국제간 무역거래에서도 전자상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이 엄청나게 증대할 것이다. 이에따라 국내에서도 인터넷을 이용한 수출을 지칭하는 '사이버 무역 또는 사이버 무역, 전자 무역'의 시대가 열리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기업전략 사례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및 에어비앤비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PPT
- Air France vs. Saks 레포트
- LG생활건강 사업부포트폴리오분석
- IBM의 전략적 혁신
- IBM의 모든것 레포트
- 한국IBM의 Cloud 전략
- 루 거스너 와 IBM부활의 신화,IBM,IBM부활,IBM분석,IBM기업분석,루거스너,IBM영문판
- 서비스 경영 혁신 사례 기업(IBM, XEROX 제록스)
- 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그리고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연구방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사례를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시오.
- 월남전 한국 경제에 미친 양면적 파급효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