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의 이문화 극복 사례『 현대자동차 』목 차Ⅰ. 서 론1. 기업선정동기2. 현대자동차의 해외시장 진출 현황Ⅱ. 본 론1. 인도시장 이문화 극복 사례2. 북미시장 이문화 극복 사례3. 유럽시장 이문화 극복 사례 4. 중국시장 이문화 극복 사례 Ⅲ. 결 론첨부Ⅰ. 서 론1. 기업선정동기2010년 세계 자동차 시장은 선진 시장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신흥 시장에서 판매가 늘면서 금융위기 이전인 2007년 수준을 회복하며 최초로 7,000만 대를 넘어섰다
중국의 심장부 베이징에서 성업중인 대형 한국 요리집으로 유명해져 필수 관광코스의 하나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분위기다. 이렇게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까다로운 중국인의 입맛을 잡고, 한국인에 대해서도 소홀히 하지 않은 전략 때문이다.③ 디즈니의 유럽 진출 실패사례배경 -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으로 유럽시장에도 진출실패원인 - 프랑스인들은 자유분방하여 “내가 웃고 싶으면 웃겠다”라는 생각=> 디즈니랜드 식 웃음포인트에 공감하
현대자동차의글로벌마케팅의 세계로 초대 합니다ContentsCHAPTER 1CHAPTER 2CHAPER 3CHAPTER 4 해외시장 마케팅 분석2008년 현황해외 생산과 유통현대자동차 소개결 론무한경쟁시대의 생존 전략Introduction현대자동차 소개 IntroductionHYUNDAI현대 자동차의 발전 과정 현대 자동차는 1967년 12월 29일에 설립된 이래 국내 최대의 자동차 회사로서 국내 최초로 독자모델 ‘포니’를 개발, 첫 해외 수출을 시작한 이래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자동차 업체가 타격을 받으면서,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자동차 업체들의 실적이 하락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현대자동차가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2005년 설립된 앨리바마 공장이 원활히 운영됨으로써 현지 생산으로 통해 북미시장의 중대형 자동차 공급을 안정적으로 하고 있고, 최근에는 차후 EU 시장의 전초기지가 될 체코공장을 설립해서, 철저하게 현지화된 생산과 유럽형 전략모델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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