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해결관리] 문제해결의 관리 - 문제해결의 원칙, 관리적 태도, 합리적 문제해결의 사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문제해결의 관리
Ⅰ. 문제의 정의
Ⅱ. 문제해결의 원칙
Ⅲ. 문제해결의 관리적 태도
Ⅳ. 합리적 문제해결의 사고
- 본문내용
-
문제해결의 관리
경영자는 목표를 설정하거나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문제에 직면한다. 목표설정은 개선을 의미하고, 개선은 변화를 의미하며, 변화는 마치 새로운 제품이 밝은 기술을 대체시키는 것처럼 새로운 문제를 창출하게 된다. 따라서 경영자들이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목표의 실천과정에서 체계적인 접근방법을 응용하여야 한다. 아울러 많은 사고와 분석이 필요하며, 새로운 결합이나 통찰력을 위해서 마음을 개방하여야 한다.
1. 문제의 정의
경영관리의 문제는 매우 다양하고 복합적이다. 우리가 흔히 인사문제, 생산성문제, 품질관리 문제 등으로 구분하는 것은 문제해결을 담당하는 사람에 따라 범주화시키기 위해서이다. 이러한 범주화는 문제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분석하며, 어려움을 평가하는 데 있어서 매우 유용한 접근방법이다. 이와 같은 범주화에 따라 흔히 일어날 수 있는 문제의 유형을 예시하면 아래의 표와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