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2와 국고채와 KOSPI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종합 GRAPH
2.M2와 국고채
3.KOSPI와 M2
4.국고채와 KOSPI
- 본문내용
-
M2 와 국고채 와 KOSPI
M2(평잔)의 전년 동월대비 증감률
vs
국고채 유통수익률
vs
KOSPI
-M2 정의
M2 = M1(현금통화 + 요구불예금 + 수시 입출식 저축성예금)
+ 기간물 예·적금 및 부금 + 시장형금융상품
+ 실적배당형상품 + 금융채
+ 기타(단, 만기 2년이상 장기 금융상품 제외)
-이론적 관계
케인즈의 화폐수요이론
에서 금리 i는 Md와 역(-)의 관계
금리와 채권수익률(채권의 가격차이+채권의 이자수익)도 역(-)의 관계
따라서, 화폐수요와 채권수익률은 정(+)의 관계
세 구간 decoupling 이유
아시아 금융위기(IMF)
1997년 IMF에 구제요청
IMF체제로 돌입하면서 구조조정 시작
(대규모 파산, 대량 실직)
결과적으로 신용경색, 투자심리 악화 등으로 은행예금 감소, 대출 감소로 M2의 증가율 거의 0
또 국가의 부도위기로 신용등급 하락(S&P기준 BBB-)으로 국고채 수익률 상승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